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 드라이브 vs 뚜벅이 데이트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 드라이브 vs 뚜벅이 데이트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좀 핑크빛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서울에서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연인들에게 작은 조언이 될만한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자동차 드라이브 부터 뚜벅이 데이트 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데이트 명소를 소개하며 어떻게 데이트를 즐기면 좋을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처럼 무더운 여름날에 해외로 여행을 떠나면 더할나위 없는 훌륭한 여행 데이트가 되겠지만 뜨거운 해를 피해 서울 심야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행복한 일이라 생각 합니다. 둘만의 핑크빛 이야기를 만들어갈 장소 어디가 좋을까요?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 드라이브 vs 뚜벅이 데이트'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연인이라면 ... 그것도 풋풋한 연인이라면 어디서 데이트를 하든 장소에 관계 없이 다 ~~ 좋을 수 있지만 더 멋진 풍경과 함께 한다면 보다 의미 있는 데이트가 될 거라 생각 합니다. 사실 사랑이라는 것은 장소와 시간에 변함이 없는 것이 좋지만 사람의 감성을 흔드는 어두운 밤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를 따라 둘만의 시간을 가진다면 더 의미 있는 발전(?)이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심야 데이트 코스는 가볼만한 곳들만 많고 시간에 제한 없이 갈 수 있는 곳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낮에는 볼 수 없는 예쁜 야경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심야 데이트 코스를 추천 드리는 이유 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부터 ... 맨날 지나가지만 몰랐던 야심한 밤의 서울 심야 데이트! 이미 잘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장소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데로 선선한 밤의 서울 심야 데이트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서울 북악스카이 웨이 드라이브 코스 + 북악팔각정!


이 코스는 서울 심야 데이트의 정석중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코스랍니다. 자동차가 있는 분들이 즐기는 코스이긴 하지만 요즘은 그린카나 쏘카 같은 단기 대여 렌트카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는데 별로 큰 제한이 없는 곳이랍니다. 입장료도 없고!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는 심야 데이트 코스로 으뜸이라 꼽히는 서울의 명소랍니다.



네비게이션에 북악스카이웨이를 검색해 찾아가면 나오는 곳! 저는 삼청터널을 지나서 올라갔는데 이 곳을 지날 때면 한적한 터널이 꼭 영화속의 한장면 처름 느끼게 해준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는 북악팔각정으로 올라가는 길을 의미 합니다~ 창문열고 천천히 달리기 좋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팔각정! 여긴 너무 유명한 곳이라 말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 도심의 야경과 아름다운 밤하늘을 만끽 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 낮이도 좋지만 밤에 오면 더 좋답니다! 새벽시간에 오더라도 방문 할 수 있는 곳이니 24시간 OK! 


찾아가기, 네비게이션에 북악 팔각정! 





팔각정은 드라이브코스로 자동차로 오기도 하지만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이용해서 오는 사람들도 흔하답니다. 그 만큼 올라오면 볼만한 광경이 펼쳐지는 곳이기 때문이라 생각 합니다. 



서울에 산다는 것은 항상 멋진 야경 속에 둘러쌓여 산다는 것과 같습니다. 낮에는 몰랐던 밤의 매력!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팔각정에 오시면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더욱 즐겁겠죠? 



두번째, 추천드릴 데이트 코스는 낙산공원!


낙산공원은 대학로에 위치한 공원으로 이화벽화마을과 함께 데이트 코스로 사랑 받는 곳이랍니다. 자동차로 정상에 오는 것도 가능하고 걸어서도 대학로 혜화역에서 도보 20분 정도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답니다.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여기서 북악스카이웨이 남산타워 등도 구경 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 랍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도 좋으며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 왕래 하기 편리한 곳이랍니다.



성곽을 따라 멋진 야경 감상도 가능하고 밤이 되도 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명당중의 명당! 좀 더 머물고 싶은 분들이라면 캔커피 하나 센스있게 준비해서 올라온다면 더욱 멋진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변에 24시간 가게도 많아 언제든 둘만의 시간을 연장 할 수 있으니 더욱 의미 있겠지요?


찾아가기, 낙산공원 검색! 지도 참고!





세번째! 추천하는 장소는 청계천 + 청계천 불꽃길! 


청계천하면 소라광장에서 시작하는 걷기 데이트 코스의 꽃이라고 해도 될만큼 사랑 받는 곳이랍니다. 낮에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밤에 가면 더 아름다운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청계천을 타고 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어 잠시 머물며 쉬었다 가도 좋은 곳이랍니다. 저녁시간이 되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무료 데이트 코스의 으뜸이기도 합니다. 이 곳을 심야 데이트 코스로도 다시 한 번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불꽃길이라 이름 붙여진 청계천 삼일교 아래 비밀의 명소가 올해 새롭게 생겼기 때문 입니다. 서울특별시와 한화그룹의 72시간 도시 생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죽어있는 공간에 활력과 이미지를 채워 넣는 프로젝트로 탄생한 곳인데요. 한국인들의 발걸음은 물론 요즘에는 외국인들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낮에도 참 예쁜 곳인데 밤이 되면 화룡정점을 찍게 됩니다!!! 



청계천을 따라 걷다보면 소라광장에서 동대문 방향으로 산책하기 좋은 청계천 데이트 코스가 존재한답니다. 그 길을 따라 걷다보면 이렇게 불꽃길이라 이름 붙여진 안내판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불꽃길 말고도 청계천 야경은 정말 볼만 합니다. 청계천이 처음 만들어 졌을 때 부터 직장인들의 쉼터이자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각종 축제들도 자주 열리는 곳이기도 하고 말이죠! 



그런데 밤이 되면 더 예쁜 청계천을 만날 수 있는게 바로 청계천 불꽃길이랍니다! 예쁜 벽화와 LED 등을 통해 불과 꽃을 함께 표현해 불꽃길이란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서로 예쁜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밤에도 새벽에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라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으로 소개 할만 하다 생각이 되더군요. 여기도 대학로 처럼 24시간 상권이라 보다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말이죠! 



다리 밑에 숨어있는 청계천의 또다른 매력 불꽃길! 한화그룹 본사 건물 근처 삼일교 밑 청계천으로 내려오시면 만나 볼 수 있답니다. 그리 찾기 어려운 곳이 아니며 모르시는 분들은 청계천 소라광장부터 동대문 방향으로 천천히 걸어오시면 금방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청계천의 밤의 매력 그리고 밝게 빛나는 청계천 불꽃길의 매력을 모두 느끼는 것이 더 의미 있는 데이트가 될 테니까요. 


찾아가기, 청계천 불꽃길 상세 위치!



저도 몇일 전에 다시 한 번 갔었는데 낮보다 밤에 가니까 더 예쁜 것 같더라구요. 여기서 오붓하게 테이크 아웃 커피 한 잔 하면서 물소리 들으며 시간을 보낸다면 말이 보다 연인간에 친해 질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될 거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서울 사람들의 행복이라 불리우는 한강 야경!!! 여기는 정말 낮보다 밤에 오면 더욱 더 아름다운 곳이라 생각 합니다. 한강 야경은 외국인들에게도 아름답기로 소문한 서울의 명소중의 명소니까요.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 하면서 건너도 좋지만 천천히 손을 잡고 걸으면서 대화를 하는 것이 더 좋은 곳이 바로 한강 야경을 구경하는 것이랍니다! 마포대교! 반포대교! 어디를 건너도 그저 바라만 보아도 좋은 것이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인 한강 야경 코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까지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 드라이브 vs 뚜벅이 데이트' 에 대해 알아보앗습니다. 차가 있으면 더 높히 멀리 갈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지만 걸어서 뚜벅이 들도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들은 많이 있답니다.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여러분들은 어디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자동차가 되든 뚜벅이가 되든 둘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것이 아닐까요? 개인적인 추천이라면 전 뚜벅이로 천천히 야경을 구경 하러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생각 됩니다. 함께 멀리 걸어 나가며 둘만의 이야기를 속삭이는 것이 진짜 데이트라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 여기서 잠깐! 지금 마지막 사진 속 원효대교의 야경도 멋지지만 그 밑에 또 아름다운 공간이 생긴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가보시길 바라며 ... 이것으로 쥬르날의 '서울 심야 데이트 코스 추천, 드라이브 vs 뚜벅이 데이트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서울 심야 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행복한 사랑하세요!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