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 야경촬영 달 사진 찍는 법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 야경촬영 달 사진 찍는 법


쥬르날 입니다. 사진생활을 하다 보면 야경촬영을 통한 멋집 밤 풍경을 보게 되면 감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사진을 찍어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그런데 DSLR 급이 아니더라도 어두운 저녁에 사진을 촬영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제가 최근 사용중인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로도 멋진 야경촬영이 가능 하답니다. 급 사진이 찍고 싶었던날 떠났던 야경촬영 여행!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 야경촬영 달 사진 찍는 법' 에피소드와 함께 야경촬영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달 사진 찍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빛이 없는 저녁시간에 사진을 찍는 일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빛갈라짐을 원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사진을 찍었을까 따라 해보긴 하지만 일반 기종으로는 따라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는 활동은 좋지만 테크닉 적인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어두운 밤 풍경을 그대로 담아 내기는 쉬운일만은 아니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난함을 추구하신다면 캐논 G3X도 괜찮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 합니다. 이 제품으로 밤풍경을 담아가면서 촬영을 하고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포스팅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지만 풍경 사진을 찍기에 나쁘지 않은 제품이라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포스팅에서 촬영 된 사진은 모두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로 촬영 된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냥 오토모드로 촬영을 해도 저녁 시간대의 아름다운 빛을 그대로 담아 낼 수 있습니다. 통상 카메라로 촬영하다 보면 감도 값에 따라서 간판이 하얀 느낌으로 날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그런 빈도가 적습니다. 보이는 그대로를 이상적으로 담아주는 카메라라고 해야 할까요? 



그 날은 오토바이를 타고 야경 촬영을 하기 위해 서울 여기저기를 달려나갔습니다. 아무래도 DSLR 보다 가벼운 제품이기 때문에 목에 가볍게 걸고 외출하기도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찾아간 곳이 서울에서 야경 촬영하기 좋은 교본 같은 공간 마포대교로 발걸음 하였습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을 한 것이니 드라이브라고 표현해야 될까요? ㅋ 



마포대교 초입에서 찰칵. 장노출 기능을 활용하면 이 처럼 빛의 궤적을 담는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빛갈라짐이 DSLR 카메라와 단렌즈 조합군들 처럼 날카롭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번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는 점이랄까요? 하지만 전 이런 사진이 더 눈에 보이는 그대로에 가깝다고 생각 합니다. 일상을 담는 카메라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는 것이 더 현실적이기 때문 입니다. 작품 사진을 원하다면 초현실적인 혹은 적외선 카메라 같은 특이한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현실적이니까요.



마포대교가 야경 촬영지로 좋은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입니다. 생명의 다리도 그렇지만 이렇게 달리는 자동차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내기 좋은 포인트라고 해야 할까요? 주변에 63빌딩도 있고 연계 된 촬영 포인트도 많으니까요. 



손으로 들고 패닝샷 느낌을 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로도 이런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상상도 못할일이죠. 



그리고 야경촬영을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하늘 높이 떠있는 달! 달 사진 찍는 법은 사실 간단합니다. 일단 어찌 되었든 망원렌즈 혹은 망원 줌이 잘 되는 카메라 제품이 필수 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구름이 없는 날 혹은 구름을 피해서 달에 초점을 맞춰놓고 촬영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찍어본 달사진 ...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의 망원영역을 활용해 디지털 영역을 제외하고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정말 어마어마 하지요? 이렇게 촬영 한 달 사진은 모두 기본 자동 모드로 촬영 된 사진들이랍니다. 쉽게 말해 달 사진 찍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제품이 아니라 다른 제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하이엔드 카메라 G3X 만큼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망원영역 커버 되는 제품도 드므니까요. 개인적으로 써본것 중에 망원 영역은 정말 짱 입니다. +_+;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하이엔드 카메라, 캐논 G3X 야경촬영 달 사진 찍는 법'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망원 영역에 어마어마한 가능성이 있는 카메라 제품이기에 자신있게 소개하면서 다음 시간에는 저 멀리 더 좋은 사진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생활은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것이라기 보다는 내가 어떻게 활용 할 것 인가가 더 중요합니다. 좋지만 자주 쓰지 않는 제품을 사는 것 보다는 현실적인 카메라를 사는 것이 더 의미 있는 기록으로서의 가치라고 생각 합니다. 즐거운 사진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