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7월 이야기, 김성근 감독 특강

한화그룹 7월 이야기, 김성근 감독 특강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요번 달은 제가 해외 출장을 다녀오다 보니 자리를 비운 시간이 많아 이야기를 빨리 빨리 전해드리지 못햇던 것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8월 부터는 더 뜨거운 열정으로 핫한 소식을 신속히 전해 드릴테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한화그룹 7월에 보도자료로 배포 된 내용중에 공유 할만한 소식이 있어 전달 드립니다. 먼저 한화그룹 임원들에게 리더쉽 특강을 진행하신 김성근 감독님 이야기 인데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답니다. 다른 소식들도 있는데 그 이야기는 쥬르날의 '한화그룹 7월 이야기, 김성근 감독 특강' 에피소드를 끝까지 읽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짜잔 ! 김성근 감독님의 모습 입니다. 올해 프로야구 돌풍의 주역이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한화이글스의 김성근 감독님이 한화그룹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들에게 김성근 감독의 야구와 조직 리더십을 주제로 100분간 강연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감독님은 시즌 중에 이렇게 일찍 일어나본적도 없고 양복도 오랜만에 입어본다고 위트있는 이야기로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 중에 중요한 내용을 집어 보면 비정한 사람이라고 불리더라도 더 나은 조직과 사람을 만들기 위해 소신이 있을 것이라는 점과 프로러서의 자세 패배의 책임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주로 강연하셨다고 합니다. 리더가 바람을 피하면 그 바람은 아랫사람과 조직을 향한다고 말한것 처럼 리더가 앞장서서 피하지 않고 맞서 나가야 한다는 강의내용이 인상적이더군요. 한편 김성근 감독님이 강연 하신 것 처럼 2004년 부터 한화그룹은 매달 조찬특강을 통해 사회 저명 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소식 입니다. 한화그룹이 사회공헌활동에 열심히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 한화그룹은 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예술교실을 개최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조그맣고 조용한 용유초등학교에서 신명나는 퓨전 국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광개토 사물 예술단에서 준비한 사물놀이와 힙합이 함께 어울어지는 퓨전국악 무대는 기존 공연과 달리 직접 체험해 보는 것도 가능해서 참여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예술교실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7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아동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문화 소외계층에게도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예술공장 두레 등 25개 공연단체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관람객이 공연장을 찾아오는게 아니라 신청 후 선정 되면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친절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링크] 를 통해서도 확인신청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전해 드리는 소식은 대부분 기잡 입장에서 받아보는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작성 되는 것이지만 제가 매달 정기 구독하고 있는 한화인 사보를 통해서도 일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보도자료 보다 더 생생한 한화인에 관한 이야기를 접 할 수 있답니다. 무료 구독 가능하기 때문에 한화그룹에 관심이 있다면 챙겨보는 것도 좋겠지요?~ 한화 사보 모바일웹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한화그룹 7월 이야기, 김성근 감독 특강'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8월에는 더 신속한 스피드로 한화그룹 소식을 전달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