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DSLR 렌즈 사용기

DSLR 렌즈, 시그마 아트 삼식이 일상스냅 대방출

DSLR 렌즈, 시그마 아트 삼식이 일상스냅 대방출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제가 요즘 폭 빠진 렌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DSLR 렌즈 서드 파티의 대명사 시그마 아트 삼식이 입니다. 그 사진들은 사전 포스팅을 통해서도 많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그 중에 가볍게 일상 속에서 일상 스냅을 촬영한 사진을 아껴두기 뭐해서 일괄 방출 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품 대여를 통해 미션으로 썼다기 보다는 그냥 스스로 쓰는 지표를 위한 글이니 보다 편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DSLR 렌즈, 시그마 아트 삼식이 일상스냅 대방출' 에피소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렌즈는 크롭바디에 최적화 된 DSRL 렌즈 입니다. 시그마 아트시리즈는 가성비 하나만큼은 그 어디도 빼놓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명기니까요. 저도 70D와 6D 등등에 사용을 해보았지만 ... 정말 만족 그자체 입니다.



밝게 웃는 모습을 빛이 부족한 공간에서도 담아 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성비 좋은 렌즈라는 점이 시그마 아트 삼식이의 가장 큰 매력이랍니다. 한 번 써보면 왜 아트 삼식이 같은 단렌즈를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지 한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렌즈 랍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게 캐논 기종에 잘어울리는 블랙톤이며 살짝 무거운 감이 있긴 하지만 일상 속에서 큰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렌즈 랍니다. 또 30mm 라는 초점거리는 크롭바디에서 눈에보이는 그대로를 담아주기 때문에 사진 찍기도 편리합니다.



이렇게 어떤 사물을 찍어도 보다 느낌있는 사진을 촬영 할 수 있고 이 렌즈를 써보면 렌즈의 차이에 따라 사진 결과물이 정말 달라질 수 있구나! 하는 명확한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리들의 일상속의 핵심 아이템 음식 사진을 찍어도 그와 같습니다! 음식을 보다 맛스럽게 담아내줄 수 있다는 것이 1.4 조리개값을 가진 단렌즈 아트삼식이의 행복 이니까요. 



여기는 제가 좋아하는 행주산성의 철판구이집이랍니다. 초대형철판에 고기를 빠르게 구워 먹는 것이 보기도 즐겁고 맛있는 곳이랍니다. 이 떄도 DSLR 렌즈 아트삼식이를 주력으로 촬영을 하였는데 ... 



이 처럼 보는 그대로의 사진을 찍기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만약 크롭바디에 50mm를 썼으면 일어서서 난리도 아니였을텐데 앉아서 바로 앞에 무언가를 촬영하는데 무리 없으니까요. 



이렇게 샤방샤방한 색감과 선예도를 보여주는 것이 시그마 아트 삼식이의 매력 입니다. 지금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조금만 더 착한 가격이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ㅠ_ㅠ. 



얼마전 여행을 하면서 찾았던 게스트하우스! 여행자들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시간에도 아트삼식이를 통해 쓱쓱 기록을 남겨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이 렌즈가 정말 마음에 드는 이유를 찾았던 것은 ... 바로!!!



위 사진속에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초점이 맞은 영역이 아닌 뒷부분 날아가는 몽글거림 ... 이런건 단렌즈 특유의 느낌이기도 하고 시그마 아트 삼식이로 촬영해야 경험 할 수 있는 특유의 느낌이기 때문 입니다. 



그렇게 털어낸 일상스냅 쫑! 그리고 전 말레이시아에서 돌아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 내일 또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출장을 갑니다. ㅠ_ㅠ... 일이 참 꼬인 부분들이 많아서 힘들기도 하지만 ...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오고 이 떄도 아트삼식이와 함께 제주도 풍경 사진 몇장 담아 올까 합니다. 공개 할 일이 있을지 없을 지는 모르지만 ... -_-; ... 그래도! 그럼 이것으로 'DSLR 렌즈, 시그마 아트 삼식이 일상스냅 대방출'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DSLR 렌즈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시그마 P&C로 부터 해당 렌즈를 대여 받아 작성 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