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카메라, G3X 전천후 디지털카메라 개봉기



하이엔드 카메라, G3X 전천후 디지털카메라 개봉기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간만에 신제품 소식을 하나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논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3X 소식 입니다. 이 카메라는 캐논 파워샷 시리즈 중에 최고봉이라고 말을 해도 될정도로 괜찮은 스펙과 전천후 사용가능한 디지털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각 부터 고배율 망원영역까지 카메라 하나로 특히 망원 영역에 욕심이 많은 분이라면 관심가지고 봐도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하이엔드 카메라, G3X 전천후 디지털카메라 개봉기'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카메라를 딱 받아보았을 때는 꼭 미러리스 카메라가 생각이 날 정도로 큰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망원 영역 처리를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 렌즈 크기가 문제가 될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유인즉 이 제품은 망원영역을 쉽게 커버 할 수 있는 하이엔드 카메라 제품이기 때문 입니다. 



카메라를 개봉하는 상황은 언제나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어떤 성능을 보여줄 지는 데이터 스펙상으로 모두 표현 할 수 없는 부분들이 분명 존재하니까요. 이제품은 수치상으로는 600mm 까지 제공을 합니다. 만약 DSLR 카메라로 이 화각을 보유하려면 카메라 무게만 4kg가까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이 제품은 가볍게 해당 내용을 커버 할 수 있다는 사실! 



스펙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설명 드리는 것 보다 상품 페이지를 참고하시는 것이 현실적일 것 같다 생각이 듭니다. 대략적인 내용을 알려드리지만 2000만 화소에 2.8밝은 조리개 값을 최대 광각시 사용 할 수 있고 틸트기능이 있어 샐카를 촬영하거나 하이앵글 로우앵글 촬영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방수 방진 기능이 내장 된 것은 물론 전자식 뷰파인더를 장착하면 DSLR 처럼 보면서 사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다양한 DSLR 카메라 악세사리와 호환이 되는 것도 하이엔드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장점이라 생각 합니다. 



내부 주요 구성품은 위 사진속 내용과 같습니다. 카메라의 기본 구성요소는 뭐 다른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무게도 그렇게 무거운 편은 아니라 미러리스 사용자 분들은 만족스럽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가지 특장점이라고 하면 하이엔드 카메라 이면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공유하는 것은 물론 벌브 기능까지 제공이 되기 때문에 궤적이나 야간 촬영시에도 강한 힘을 발휘하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디자인도 약간 클래식한 느낌이 들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적절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천후라는 이름으로 소개를 해드리는 것 처럼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카메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틸트기능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셀카를 촬영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나 다양한 앵글과 화각으로 촬영을 하려는 분들에게 편의성이 좋습니다. 저도 DSLR 카메라에 이런 기능이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한게 수년이니까요. 



그럼 어떤 사진 결과물을 보여줄지 먼저 테스트컷으로 간략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 컷은 다음주에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카메라를 어제 겨우 받아봐서 작업실에서 몇장 테스트해본 것이 전부네요. ㅠ_ㅠ. 



일단 고배율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각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냥 스텐드로 들고 찍어도 괜찮지만 삼각대가 있으면 어느정도 흔들림을 잡아 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PowerShot G3X, 최대 광각으로 촬영한 풍경사진 입니다. 비오는 날이라 상세하게 테스트 하지는 못했지만 망원 영역의 놀라움은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것이 디지털 줌 영역을 제외한 최대 망원 기능을 활용한 촬영 사진이랍니다. 위 사진의 어느 한 부분을 당겨 촬영한 것인데 비오는날이고 흐린 날씨임에도 디테일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 속 화살표 모습을 최대 망원으로 촬영한 결과값 입니다. 디테일 면에서 사진 결과물이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벽돌하나 글씨 하나 깨지지 않는 모습이랄까요? 



물론 디지털줌 영역은 흔히들 서비스 영역이라 말 하듯 약간 뭉글거리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육안상 사진을 확인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비상구 표시까지 선명하게 잡아내 주는 것이 놀라울 따름 이네요. 600mm 라는 망원영역은 정말 어마어마한 것이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하이엔드 카메라, G3X 전천후 디지털카메라 개봉기'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해당 제품을 가지고 일상에서 다양한 스냅샷을 통한 사진 결과물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현재 200대 한정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정수량 판매 소진시 까지 진행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좌표는 [링크] 여기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제품 상세 정보가 궁금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샘플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