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강좌, 여름 물놀이 사진 촬영팁 (춘천마임축제 아수라장)



DSLR 카메라 강좌, 여름 물놀이 사진 촬영팁 (춘천마임축제 아수라장)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는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은 글을 써보려 합니다. 바로 여름철 가장 흔한 물놀이를 즐기면서 사진을 촬영하는 팁 입니다. 물론 제가 오늘 보여드릴 예제는 조금 다를 수 는 있습니다. 바다와 워터파크로 가는 사람들이 많지만 오늘은 그와 관련 된 물이 튀는 상황 속에서 적절히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론을 이야기 드릴까 합니다. 최근 성황리에 개최 된 춘천마임축제에서도 물총 놀이와 물벼락을 주고 받는 아수라장이란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물이 실제로 어마무시하게 튀는 지라 카메라 방수 부터 여러가지 준비에 여념이 없었답니다. 그날의 생생한 추억과 함께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DSLR 카메라 강좌, 여름 물놀이 사진 촬영팁 (춘천마임축제 아수라장)' 에피소드를 시작하겠습니다.


춘천마임축제는 10년이 넘은 대규모 축제로 춘천에가 가장 유명한 축제중 하나랍니다. 연간 2만명 이상을 관람객을 동원할 정도이며 이 날도 약 1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와 축제 현장을 즐겼습니다.



축제인만큼 볼거리도 많고 사진 촬영할 만한 요소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날 축제는 아수라장이라는 이름처럼 '물'과 관련 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서로 물총을 쏘고 물 바가지를 뒤집어 씌우는 물놀이 축제였다는 사실 입니다.



그래서 우비를 쓰기도 하고 물벼락을 대놓고 맞기도 하고 수영복 차림으로 활보하기도 하고 사람들이 다양한 차림새로 축제에 참여하였지만 사진 촬영을 하는 사람들은 카메라 방수 문제로 이런 부분들을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물이라도 제대로 맞으면 디지털 카메라는 힘을 못쓰니까요. -_- ;



이날 촬영 된 사진은 그대로 제가 요즘 자주 애용하는 신형 DSLR 카메라인 캐논 750D로 촬영 된 사진 들 이랍니다. 망원렌즈로 주로 촬영 된 사진으로 물놀이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담아 내었답니다. 특히 올크로스 19포인트 AF 포인트 즉 빠른 다초점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축제 현장 같이 생동감이 중요한 현장을 촬영하는데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여행용 카메라란 말이죠.



이렇게 ... 서로 물벼락을 주고받는 와중이기 때문에 여름 물놀이 사진 촬영팁이라면 일단 생생한 물벼락 모습들을 그대로 담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셔터스피드의 충분한 확보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물방울이 날리는 모습을 카메라에 그대로 담아 낼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망원렌즈 하나를 장착하고 멀리서 순간을 노려 촬영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바로 위치선정 입니다. 최대한 물이 튀지 않는 포인트를 찾아 뛰어다닐 필요가 있다는 점 입니다. 물론 가족 단위나 친구들끼리 촬영 할 때는 별 상관이 없겠지만 내가 모르는 이가 나에게 갑자기 물을 투척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지요. 



특히 물은 모였다 흩어지는 모습을 포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딱 한 번 밖에 없는 순간이며 절대 똑같은 사진을 촬영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여름 물놀이 사진이니까요.



물방울이 튀어 오르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 입니다. 이 역시 캐논 750D로 촬영 된 사진이랍니다. 좋은 사진을 촬영하는데 꼭 비싼 카메라가 필요한 것은 아니니까요.



물벼락이 쏯아지는 순간만 정확하게 포착해도 위 사진 처럼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답니다. 제가 춘천마임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촬영 된 분에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전달해 드리기도 했었으니까요. 



그 외에도 줌잉샷이나 축제 공연장 혹은 물놀이 현장의 다양한 모습을 함께 담아 추억을 그리는 것도 그날의 여행 추억을 생생히 그리는 방법이겠지요? 이렇게 모아서 포토북을 만다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 니까요.



정리해서 이야기 하자면 바다든 워터파크든 요즘 유행하는 물놀이 축제현장이든 순간을 포착하는 타이밍, 위치선정 그리고 물이 혹시나 튀었을 경우 카메라를 보호하는 순발력 이정도면 여름 물놀이 촬영을 떠나도 혹은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담아도 충분하답니다. 방수캡 등 장비가 있으면 더 큰 도움이 되겠지만 사실 이 정도 내용만 알고 있어도 사진 촬영에 큰 어려움이 없으니까요.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보다 캐논 DSLR 카메라 750D 와 같이 해상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그날의 추억을 담는다면 여행이 끝난 이후에도 그날의 추억을 더 행복하게 기억 할 수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DSLR 카메라 강좌, 여름 물놀이 사진 촬영팁 (춘천마임축제 아수라장)'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50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