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맛집, 식객촌 무명식당 방문기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식객촌 무명식당 방문기


오랜만에 맛집 이야기 하나 전해 드립니다. 식객촌이라는 곳을 처음 방문해 보았습니다. 식객촌은 허영만의 식객에 나오는 음식점을 모아놓은 음식 타운이라고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식객 만화에 나온 곳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새로 발굴한 유명 음식점들도 포함되어 있고 여러가지로 다양한 즐거움이 공존하는 곳이랍니다. 본점은 종각에 위치하고 있고 2호점은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식객촌 구로점이랍니다. 그 중에서 눈에 띄었던 무명식당이라는 곳에 다녀갔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식객촌 무명식당 방문기'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어떤 곳인지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식객촌 구로지밸리점, 구로디지털단지역 도보 5분



거대한 건물 지하 대부분의 면적이 바로 식객촌이랍니다. 다양한 음식점들이 공존 함으로 1차~2차로 이어지기도 좋고 다양한 메뉴를 골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 공간이랍니다. 맛집 골목을 찾아가듯 이 곳에 가면 유명한 음식점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화속에서 볼 수 있는 성찬이의 캐릭터 모습도 그대로 구경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도 많아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의 대표요리를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니까요.



내부 인테리어도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단순한 푸드코트가 아닌 하나하나 개성을 담고 그리고 어울어진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무명식당이라는 곳에 간 것이지만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될 경우에는 다른 음식점도 하나씩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속에 보여지는 곳이 바로 무명식당이란 곳입니다. 사람 그리고 밥이다라는 문구가 인상적 입니다. 한국인의 전형적인 그리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성북동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잡곡밥을 기본으로 매번 달리해 대표 메뉴인 무명밥상에는 11가지 잡곡이 들어간 잡곡밥과 국 등이 정갈하게 차려나오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 식객촌 구로지밸리점 무명식당 메뉴판



인테리어도 전체적으로 따듯한 느낌이랍니다. 사람냄새나는 느낌으로 정갈하면서도 깔끔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물론 식사 말고 저녁 회식을 하기에 좋은 안주료도 준비되어 있고 한국의 고급주류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명식당의 대표 메뉴 '무명밥상'



▲ 무명밥상의 '무명쌈밥'



대표메뉴인 무명밥상은 백반의 진화라고 설명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매일 다른 식단이 제공 되며 언제 찾아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랍니다. 아마 매일같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라고 설명드리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다음에 누군가 함께 발걸음 하더라도 무명식당은 부끄럼 없는 곳일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식객촌 무명식당 방문기'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맛있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INFO.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 식객촌, 무명식당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06 지밸리비지프라자 B1
전화. 02-6261-8150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20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