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오막구이



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오막구이


제주도 지인과 추운 눈밭을 가르며 도착했던 계획 된 곳이 아니였음에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던 곳이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제주도는 흑돼지로 유명한 곳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고 맛있는 곳들은 많지만 비싼 것이 현실 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 전해드릴 곳은 저렴한 가격에 제주도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오막구이'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수 많은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을 가보았지만 여기 만큼 가성비 뛰어난 곳도 드물다고 생각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이곳은 가족 단위보다는 연인과 함께 여행을 하는 분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 오막구이



눈이 많이 오던 제주도 이곳을 들어가자 마자 저는 기뻐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차가운 기운을 날려버려주는 연탄으로 고기를 구워주눈 곳이였기 때문입니다. 흑돼지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한다는 오막구이. 추운날이라 그런지 어렇게 만든 것도 인연 인 거라 생각이 들더군요.



따스함이 그대로 살아 있는 연탄, 본래 필자는 연탄구이를 좋아라하는 편인데 흑돼지를 연탄에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하고 조금 기뻤습니다. 고가에 숯에다가만 구워 내는 집들은 많지만 이렇게 정감있는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드므니까요.



▲ 넓은 실내공간, 단체 손님도 넉넉히 소화 할 수 있다.



가격은 보시는 것 처럼 꽤 저렴한 편이랍니다. 1인분에 1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일한 풀코스 메뉴라 할 수 있는 막구이스페샬은 15,000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2인분을 주문하면 3만원이라고 하지만 다른 제주도 흑돼지 맛집과 비교를 해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주방 상태도 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차려나오는 기본 상차림은 꽤 깔끔합니다. 여기에 눈의 띄는 것이 굴이들어간 겉절이와 소시지햄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다 제가 꽤 좋아하는 반찬이고 특히 소세지햄 같은 경우는 사랑하는 반찬인데 여기서는 기본 찬으로 제공이 되어 매우 기쁘더군요.



▲ 상추쌈도 제공이 되며 신선도는 기본 이상으로 판단 된다.



위에 보이는 것이 막구이스페셜 2人 의 모습 입니다. 양이 조금 작어보이긴해도 생가보다 넉넉한 느낌이랍니다. 진짜 싸게 먹을 요량이라면 이렇게 주문 하는 것 보다 막구이만 따로따로 주문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막구이는 말그대로 제주도 흑돼지 고기 이런저런 부위를 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더군요. 짜투리고기와는 조금 다른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직 첫 방문이라 이런 저런 사항을 자세히 알지는 못하니 자세한 것은 방문시 사장님께 여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제주도 흑돼지, 가격은 저렴하고 인테리어는 보다 친근한 느낌이지만 다른 호화스런 고기집에서 흑돼지를 즐기는 것 보다 이런 곳에서 즐기는 것이 로컬푸드 느낌도 나고 좋을 것 같습니다. 



▲ 한상 가득차려진 2인상, 이렇게 주문해도 3.5만원밖에 안되는 저렴함이 포인트!

 


저렴하다고 맛이 없을까요? 제가 볼 때는 꽤 훌륭합니다. 이정도면 어디 내놔도 모자라다는 소리는 듣지 않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은 분위기라 접대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는 곳일지라도 맛하나는 특별하고 특히 사장님이 전직 호텔총지배인 경력을 가진 분이라 서비스 하나는 정말 끝내준답니다.



이렇게 싼데 흑돼지가 정말 맞냐고 물을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 사진도 담아왔습니다. 바로 사진속에 보이는 것 처럼 흑돼지 털이 그대로 보이는 것이 바로 흑돼지를 증거니까요. 이렇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집들이 많아야 하는데 아직도 속여 파는 곳들이 있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라고 고기맛만 특별한게 아니라 사이드 메뉴로 주문 가능한 '김치전골' 역시 훌륭합니다. 이것만 있으면 소주 몇병도 거뜬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든 맛이라고 설명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은 김치전골에도 역시 흑돼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식욕이 없는 분들도 밥을 싹싹 긁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한 김치찌개, 서울에도 이런 곳들이 많은데 제주도에서 김치찌개 먹고 만족한 곳은 여기가 3번째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곳의 김치찌개는 유독 진한 편이라 이렇게 먹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김치찌개를 상추에 싸먹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먹으면 상추의 상큼함과 김치찌개 흑돼지의 중후한 맛이 하나되어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이렇게 먹으라고 한 것이 아니라 제가 직접 만들어 본 것이랍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이와 같이 싸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진짜 맛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곳의 포인트는 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이라는 점 입니다. 이 가격에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제주도에서 손에 꼽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제주공항에서도 가까운 편이고 늦은시간 까지 영업을 하는 터라 늦게 제주도에 도착하신 분들도 이곳으로 직행하면 딱일 것 같습니다. 흑돼지를 저렴한 가격에 즐기고 싶다면 말이죠.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오막구이' 에피소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으니 한라산 한 잔이 그리워 지네요. :-)



INFO. 저렴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 오막구이

주소. 제주시 연동 283-15

전화. 064-748-9233
특이사항. 새벽 3시 경 까지 늦은시간 까지 영엽하는 것이 장점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