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10월 소식, 태양광 부터 한화클래식 까지

한화그룹 10월 소식, 태양광 부터 한화클래식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벌써 10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서 한화그룹의 10월 소식을 모아 함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10월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많았습니다. 사회공헌 소식 부터 태양광 수요 증가에 맞춘 신 증설 추천 소식 까지 그리고 많은 음악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한화클래식 2014 등 다양한 일들이 있었던 10월 한화그룹의 주요 보도 내용을 공유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한화그룹 10월 소식, 태양광 부터 한화클래식 까지'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10월에 한화그룹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자세히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이 얼마나 즐거운 모습으로 진행 되는지 소식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한화그룹이 태양광 수요 증가에 맞춘 신 증설 추천을 하고 있다는 소식 입니다. 한화큐셀은 2016년 까지 말레이시아에 800MW 모듈 생산라인을 신설하고 한화솔라원은 올해 말까지 셀 모듈을 모두 증설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라 생각이 되네요. 또 한화케미칼은 2015년 하반기 까지 폴리실리콘 1만5천톤으로 증설하고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해 꾸준히 증가하는 태양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고 합니다.



이에 한화큐셀 김희철 대표는 말레이 시아에 800MW 규모의 모듈 생산 설비 신설을 계기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제품 경쟁력과 탄력적인 글로벌 대량 생산의 조합으로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글로벌 고객들의 품질 수준에 대한 요구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되어 유럽 최고의 태양광 회사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기쁜 일이죠!



그리고 오늘 오전에도 소개를 해드렸던 한화클래식 2014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제가 별도로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탈리아 바로크의 진수, 콘체르토 이탈리아노의 최초 내한 공연을 놓쳐서는 안되겠지요?


한화클래식 2014 공연 안내 ▶ http://jepisode.com/1182



그리고 매달 1회 의미 있는 한화프렌즈 데이를 진행하고 있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이날이 되면 한화그룹의 주요 소식을 보다 빠르게 전해 듣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강의가 진행 된답니다. 10월 한화프렌즈 데이는 한화클래식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되었는데 그로 인해 한화클래식 2014 공연 소식을 보다 꼼꼼히 소개를 해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뒷풀이! 사람이 모이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런 뒷풀이 자리 덕에 서로가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맛있는 고기를 함께 구워먹으며 재미있는 게임도 함께 진행 했었는데요. 그 중에 너무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 있어 잠깐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테이블 별로 본인이 뽑은 숫자에 따라 자리를 배정하고 깜짝선물을 준다는 점인데요. 저도 처음 경험해 보는 게임인데 이렇게 진행을 해보니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앉아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더 친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 합니다. 저도 다음에 모임을 진행하게 되면 꼭 응용해 보고 싶은 방법이기도 하네요. :-)



그리고 테이블별로 깜짝 재료가 제공 되어 요리 경연대회를 펼쳤답니다. 앞에 불판이 있으니 다양한 굽기 재료를 통해서 재미난 아이디어 경쟁을 했답니다. 하지만 역시 요리는 맛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테이블 별로 각기 다른 요리를 제출해 심사도 했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 서포터 러브한화와 한화그룹 홍보팀이 함께 말이죠! 스페셜 계란 후라이 덕분에 제가 앉았던 테이블은 2위를 할 수 있었답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진행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사람간의 유대감 만큼 사회 생활을 하는데 중요한 것은 없으니까요. ^^



그런 마음들 때문일까요? 함께 멀리를 실천하고 있는 한화그룹은 창립 62주년을 맞아 한달간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합니다. 10월 말까지 22개 계열사 65개 사업장 임직원들이 일제히 봉사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했다고 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바로 봉사활동과 연관 해 복지기관에 전달하기 위한 밑반찬을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이처럼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한화그룹 11월에는 또 어떤 나눔을 실천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한화그룹 10월 소식, 태양광 부터 한화클래식 까지'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이였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