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 사용기

DSLR 카메라 >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DSLR 카메라 >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캐논 DSLR 카메라 700D를 통해 계속해서 사진촬영을 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새로 출시된 크롭바디 광각렌즈인 캐논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을 통해 사진을 찍어 보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답니다. 크롭바디 DSLR 카메라를 오래 사용해온 사람 입장에서 항상 광각 영역에 대한 아쉬움과 부러움이 남아 있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사용 할 수 있는 렌즈가 새로 출시 되면서 큰 마음먹고 DSLR 카메라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해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광각렌즈를 이용해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인물사진 몇장을 찍어 봤는데 역시나 가성비 대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DSLR 카메라 >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제가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DSLR 카메라 700D와 캐논 신형 광각렌즈 10-18mm는 궁합이 꽤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카메라와 렌즈는 서로 핀도 잘 맞는 편이라 구매부터 지금까지 만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요즘 사진 찍는 재미가 더 커진 것 같습니다. 크롭바디 DSLR 카메라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만큼 광각렌즈가 상당히 비싸 고민스러웠는데 30만원대 렌즈가 새로 출시된 덕분에 캐논 700D와 함께 100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카메라를 구매 할 수 있었기 때문 입니다.



▲ 캐논 EOS 700D에 광각렌즈 10-18mm를 마운트한 모습



가성비 뛰어난 EF-S 10-18mm f/4.5-5.6 IS STM


이런 렌즈가 왜 이제서야 나온 걸까 한탄스러우면서도 출시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1인으로서 풍경사진, 인물사진을 몇장 테스트로 찍어본것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 보다 캐논 700D와 상성이 잘 맞는 렌즈이며 STM 기술을 최대 활용 할 수 있는 렌즈와 바디라 요즘 따라 사진 찍는 즐거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느낌으로 사진이 찍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부터 아래 모든 사진은 캐논 700D와 10-18mm 조합으로 촬영 된 사진 입니다. 



▲ 제주도 여행지,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 가까운 거리에서 들꽃 접사는 물론 아웃포커싱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 



▲ 음식점에서 모든 음식을 한 번 에 담아내본 사진



▲ 어두운 공간에서도 캐논 700D ISO 기능을 최대활용하면 무리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 하다.



풍경은 물론 일상속에서 흔히 촬영을 하는 모든 것들을 담아내기 부족함 없는 렌즈 캐논 10-18mm 그리고 그 능력을 최대 활용하기 좋은 DSLR 카메라 바디 캐논 700D 이 궁합으로 촬영을 하면서 망원 영역을 제외하고는 부족함 전혀 없는 만족스러운 사진들을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다소 어두운 렌즈 이긴 하지만 야외 촬영을 하는데 있어서는 그 능력을 최대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니까요.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캐논 700D와 10-18mm렌즈 궁합을 처음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가볍게 촬영하기 좋은 인물사진이였던 것 같습니다. 광각렌즈이기 때문에 가까이서 찍어야 되기에 여행지에서 촬영을 하기 좋은 것은 물론 단체 셀카, 광각느낌을 살린 인물사진 촬영에 있어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답니다. LCD 회전이 되는 캐논 700D의 경우 10-18mm 렌즈를 이용하면 혼자서 셀카를 촬영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그럼 두 조합으로 촬영한 인물사진이 어떤 느낌인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도 이시돌 목장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며 촬영한 사진.



▲ 짙은 색감으로 사진을 찍으면 더 우아한 느낌도 연출 할 수 있다.



▲ 광각렌즈의 최대 장점인 화각을 이용하면 보다 길어보이는 느낌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 하다.



10-18mm렌즈의 화각을 이용해 아래서 위로 로우엥글 촬영을 하면 위와 같은 결과값을 얻어낼 수 있답니다. 탁트인 느낌을 표현해 주는 것은 물론 인물이 보다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어 키가 작은 사람도 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랍니다. 물론 인물 사진에 담기는 모델의 포즈도 길어 보이는 자세를 취해야 그 효과는 더 크게 나타납니다.



▲ 캐논 700D와 10-18mm 로우엥글로 촬영 된 인물사진



광각렌즈로 촬영 된 인물사진은 인물과 풍경 두가지를 모두 카메라에 담아 낼 수 있어 보다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지금 보시고 있는 포스팅에 포함되어 있는 사진은 모두 포토샵 보정 없이 기본 색감 보정만 된 사진임을 생각한다면 길어보이는 다리 효과를 누려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캐논 DSLR 카메라 700D와 캐논 10-18mm조합을 사용해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망원렌즈가 인물사진에 더 적합할때도 있고 표준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구도도 존재하지만 풍경과 함께 인물사진을 길어보이게 담아보고 싶다면 제가 촬영한 조합으로 사진을 찍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지금 까지 캐논 700D와 10-18mm 렌즈를 사용하며 아쉬운 점이라고 보급기의 단점인 셔터스피드 외에는 전혀 느낄 수 없었고 이 부분도 필터를 활용하면 충분히 커버 가능한 부분이니 그리 큰 단점으로는 작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볍게 사용 할 수 있는 그러면서도 전문적인 사진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조합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마음 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계속 해서 사용을 함에도 부족함 없고 만족스러운 사진을 담아낼 수 있었으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DSLR 카메라 > 700D와 EF-S 10-18mm f/4.5-5.6 IS STM 조합 인물사진'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DSLR 입문 하시는 분들 그리고 캐논 700D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글과 사진, 쥬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