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 사용기

DLSR 카메라 > 캐논 700D 구입 후기, 제주도 스냅사진

DLSR 카메라 > 캐논 700D 구입 후기, 제주도 스냅사진


다양한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가볍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브 DSLR 카메라를 고민하다가 결국 지름신이 강림하였습니다. 다양한 제품들모두 장단점이 있겠지만 제가 구매한 DSLR 카메라는 바로 캐논 EOS 700D 랍니다.  미러리스를 구매하려고도 생각을 했었고 더 가볍게 사용 할 수 있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해 보려고도 하였지만 미러리스는 베터리 사용시간이 너무 짧고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표현력에 아쉬움이 있어 결국 서브 카메라를 고민하다가 캐논 700D로 선택했답니다. 그 전에 니콘 P310으로 컴팩트 카메라에 도전해 본적도 있고 삼성 NX300m 그리고 소니 넥스 시리즈도 구입했다가 아쉬움이 남았던 적들이 있기 때문에 서브 카메라로도 역시 DSLR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기 때문 입니다. 정말 간소한 사진이야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을 해도 아쉬움이 없으니까요. 직접 사용해본 캐논 700D DSLR 카메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제주도에서 스냅사진을 간단히 찍어 보았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DLSR 카메라 > 캐논 700D 구입 후기, 제주도 스냅사진' 에피소드를 보시면 더 자세히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막상 카메라를 하나 더 사려니 사실 조금 걱정스러운 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투바디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 광각과 망원을 동시에 소화하기도 좋고 보다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서브 DSLR 카메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였기에 과감하게 질렀답니다.



특히 캐논 700D는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논 60D와 인터페이스가 크게 다르지 않고, 60D와 같이 LCD 창이 회전이 된다는 점은 물론 동영상 촬영 기능도 만족스러운 편이라 이리 저리 활용 하기 편리한 카메라라 생각했기 때문 입니다. 또 앞으로 60D의 경우 풀프레임 DSLR 카메라로 변환을 할 것이기 때문에 보다 가볍게 활용 할 수 있는 DSLR을 고민하던 중 가장 최신 기종이기도한 캐논 700D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더 가벼운 100D도 있지만 700D의 활용도가 더 높을 같다 생각했기 때문 입니다. 



다른 DSLR 카메라와도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 역시 700D를 구매한 것은 잘 한일이라 생각 됩니다. 최근 다녀온 제주도 여행에서도 사용을 해보았는데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었으니까요.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DSLR에 비하면 좀 아쉬운 면이 있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지만 앞으로 700D는 제 든든한 여행 파트너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캐논 700D 구입 후기 드디어 도착!!!


카메라를 선택했으면 구매처를 선택해야 되는 일도 참 큰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가격은 천차 만별이며 최저가를 찾아 실속 있게 구매 하는 것은 구매자의 선택이니까요. 저도 이리 저리 검색을 하며 알아보다가 옥션 캐논 브랜드 전문관에서 구매를 했답니다. 정품 제품을 가장 믿을 수 있게 구매 할 수 있는 캐논 공식 스토어인점도 있고 제가 몇날 몇일을 찾아 보다 보니 그곳 보다 저렴한 곳은 찾기 어려웠기 때문 입니다. 또 옥션 VIP 회원이다보니 이런 저런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캐논 공식 브랜드관에서 캐논 700D를 구매했답니다. 


옥션 캐논 브랜드 샵 ▶ http://shop.auction.co.kr/CANON/



카메라를 산다는 것은 항상 두근 거리는 일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친구와 함께 새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 여행 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들떴씁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구매하고 퀵서비스를 이용해 주문한지 2시간만에 획득했답니다. 아무래도 빨리 받아 보고 싶었던 작은 욕심 때문이랄까요? 서울에서는 물건을 퀵으로 주문해도 1~2만원 정도면 퀵서비스로 물건을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택배로 받는 것 보다는 퀵서비스로 받는 것이 보다 안전하니까요.



캐논 700D를 구매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 본적이 있었던 것도 믿고 구매 할 수 있었던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용해 보지 않은 카메라는 조금 걱정스럽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새로나온 카메라일 경우 6개월 정도 사람들의 반응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말도 있으니가요. 한손에 가볍게 쥐어지는 캐논 700D는 입문용 DSLR 카메라로도 쓸만한 제품이랍니다.



외관도 전형적인 캐논스타일로 잘 빠졌으며 최근에 같이 구매한 캐논 10-18mm 광각렌즈를 마운트 해보니 무게도 부담되는 편이 아니라 들고 다니기도 좋을 것 같더군요. 그리고 무엇 보다 700D로 촬영한 사진이 마음에든다고 해야 할까요? 그럼 제가 직접 제주도에서 촬영한 여스냅사진을 보시면서 그 결과물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부터 아래 올라온 사진 모두 캐논 700D로 촬영 된 사진 입니다.



▲ 제주도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찍은 풍경사진│ 캐논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제주도 이호테우해변 목마등대│ 캐논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캐논 700D도 색감 표현력이나 촬영을 하고 LCD로 확인을 한 것 과 컴퓨터로 옴겨서 보았을때 결과물이 큰 차이점이 없어 보인 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랍니다. 사진을 LCD로 확인을 하고 집에 돌아와서 봤을 때 흔들린 경우가 있으면 답답하기 마련인데 제가 사용하는 캐논 700D는 핀도 잘 맞는 편인 것 같아 기뻤습니다.



▲ 제주도 저지리 하루하나 카페 애완견 '유키'│ 캐논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 제주도 섬속의섬 우도에서의 바베큐 파티│ 캐논 700D + EF-S 10-18mm f/4.5-5.6 IS STM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캐논 700D로 촬영한 제주도 스냅사진이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캐논 700D 카메라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가 쓴 글을 참고하시고 과감하게 구매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좀 더 상위 기종 카메라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저는 가성비를 굉장히 우선시 하며 카메라 구매를 선택하기 때문에 캐논 700D가 굉장히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 캐논 700D로 촬영한 사진을 종종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캐논 700D와도 함께 많은 여행을 할 것 같기 때문 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DLSR 카메라 > 캐논 700D 구입 후기, 제주도 스냅사진'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카메라에 관한 더 다양한 정보는 카메라 에피소드 다른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글과 사진, 쥬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