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영주 나드리분식 쫄면 맛집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영주 나드리분식 쫄면 맛집


가벼운 가격에 그리고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식도락 매니아 분들을 만족시켜줄 만한 가게를 찾았습니다. 상수동 맛집이라 불려도 될만한 즐거운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쫄면 맛이 기가막힌 곳이랍니다. 본래 영주 나드리분식이란 이름으로 영업을 하다 서울에 새롭게 매장을 차린 곳으로 < 나드리 쫄면가게 > 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식당이랍니다.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분들이 만든 음식이라 뭐하나 흠잡을 곳없이 깔끔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수동 상권에 걸맞게 맥주도 판매하고 있어 간단하게 오며 가며 한 잔 하게 좋은 곳이란 생각도 듭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영주 나드리분식 쫄면 맛집'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쫄면은 단순히 분식메뉴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 에 오게 되면 그런 생각은 달라지게 된답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적당한 분위기를 갖춘 것은 물론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가게 좋은 곳이기 때문 입니다. 가격이 착하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점심식사 등 한 번 쯤 가볍게 발걸음 하기 좋다고 생각 됩니다.


▲ 상수동에 위치한 나드리 쫄면가게 전경, 상수역에서 도보 이동  5분 거리에 위치. 자세한 위치는 하단 지도 참조.


보이는 모습과 같이 내부 인테리어도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 입니다. 화이트 톤으로 테이블을 정리하고 쫄면의 빨간 느낌을 포인트로 준 것 같습니다. 테이블도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이 아니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북적거리는 느낌 없이 가볍게 식사 한 끼를 즐 길 수 있습니다.


벽에 걸린 엑자는 보는 이를 웃음짓게 합니다. 나드리라는 말을 들으니 나드 으~리가 자동적으 연상 될 만큼 식혜 한잔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후식으로 식혜가 나온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면서 ... ^^ 그럼 이제 어떤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격대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대, 영주 나드리분식의 메뉴를 대부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이제 영주 까지 먼길 다녀올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상수동 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메뉴도 있어 한 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시선이 가는 것은 쫄면가게이지만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여는데요. 돈까스나 이런 저런 메뉴 주문해 가볍게 한 잔 하기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주가 본점이기 때문일까? 대부분의 식재료를 영주산을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좋은 재료로 맛을 낸다는 말처럼 영주에 자리잡은 식당과 똑같은 맛을 내려면 그 지역의 식재료를 사용해야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 것 같습니다. 물론 현지에 직접 가서 먹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겠지만 서울에서 영주 나드리분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겠지요?


▲ 돈까스를 주문하면 정겨운 느낌을 스프부터 차례로 준비 된다.


▲ 나드리 쫄면가게, 수제돈까스 6,500원


수제 돈까스르 주문하면 스프와 함께 커다란 접시에 돈까스가 제공 됩니다. 입맛을 더 할 수 있는 샐러드와 방울토마토가 함께 제공 되며, 수제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 처럼 직접 튀겨 만들어낸 돈까스랍니다. 밥은 삼각김밥틀어 내어 귀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양으로만 말하자면 남자 혼자 먹기에 적당한 편 더욱 배부르게 즐기고 싶다면 왕수제돈까스를 주문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정도면 한끼 식사를 하기에는 충분한 양이라 생각 됩니다. 영주에서도 돈을 벌기 보다는 손님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을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고 해서 그런지 푸짐한 느낌 입니다.
 


돈까스를 좋아하는 편이라면 나드리 쫄면가게의 돈까스도 한 번 먹어볼만 합니다. 소스와 돈까스의 느낌이 잘 어울어져 한끼 식사를 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여기에 맥주 한 잔 걸치면 그 무엇도 부럽지 않을 것 같더군요. :-)


국내산 우엉으로 만든 우엉 주먹밥도 간소한 사이드 메뉴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쫄면에 돈까스하나 그리고 주먹밥 하나 정도 추가해서 먹으면 2인이 식사를 하기 풍족한 양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더 맛보고 싶다는 분들은 사이드 메뉴중에서 자유롭게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쥬르날이 느낀 수제 돈까스의 점수는 100점 만점에 85점 이상!


▲ 나드리 쫄면가게 핵심 메뉴, 냉쫄면 6,500원


본래 쫄면으로 유명한 가게라 그런지 쫄명의 비쥬얼이 매우 먹음직 스러워보입니다. 얼음을 갈아 만든 냉쫄면은 요즘 같이 날씨가 더운 시기에 딱 알맞는 메뉴라 생각이 듭니다. 양배추와 함께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시원함을 더해주며 30년 전통의 내공이 만들어낸 육수로 시원함을 더 크게 만들어 줬습니다.


▲ 탱글 탱글한 쫄면면발이 먹는이의 마음을 유혹 한다.


지금 까지 제가 맛 본 쫄면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쫄면의 면발 에서 부터 육수 까지 뭐하나 흠잡을 곳 없이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으니까요. 무엇 보다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만큼 풍성을 양을 제공해 주기 식사량이 조금 많은 분들도 기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찾아오게 된다면 나드리 쫄면가게의 오리지날 메뉴인 쫄면과 간쫄면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상수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상수동 맛집이오니 점심식사는 물론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까지 맛본 쫄면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영주 나드리분식 쫄면 맛집'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INFO. 상수동 맛집 > 나드리 쫄면가게

주소. 서울 마포구 상수동 313-2 1층
전화. 070-7437-5482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