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책 > 여행작가 양인선의 디스이즈 하와이 2014년 개정판



하와이 여행책 > 여행작가 양인선의 디스이즈 하와이 2014년 개정판


하와이, 꿈에 그린 신혼여행지에자 최근에는 편안한 공간으로 소문나 가족여행객과 힐링하기 위한 직장인들의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소문난 여행지 입니다. 최근에는 하와이안항공의 저가 정책으로 국내 항공사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행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국 본토 경유를 통해 더 저렴한 가격에 1+1 느낌으로 여행 할 수 있는 곳이 하와이 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지난 12년 하와이 여행을 하면서 수 많은 곳을 다녀갔었는데요. 지금도 하와이 하면 꿈에 그린 여행지라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인상 깊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하와이 여행기는 제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쓰고 싶은 여행기가 수두룩 하지만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 것이 마음 아플 따름 입니다. 그런데 최근 지인인 여행작가 양인선님이 2014년 개정판 하와이 여행책을 출시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서점으로 향했습니다. 저에게는 아주 기분 좋은 공간인 하와이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했었으니까요.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하와이 여행책 > 여행작가 양인선의 디스이즈 하와이 2014년 개정판'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무엇이 달라졌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와이 여행책 디스이즈 하와이 1쇄가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하와이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책'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하와이 여행지와 맛집 그리고 하와이 쇼핑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가 되어 있었답니다. 물론 개정판임으로 많은 내용이 달라진 것은 아니지만 없어지거나 가격이 변경 된 여행지에 대한 정보들이 꼼꼼히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 여행작가 양인선님의 디스이즈 하와이 2014년 개정판


아무래도 여행책이다 보니 내용 변경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며 저도 바뀌는 것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와이 여행책을 보고 찾아갔는데 장소가 없어지거나 폐업한 곳이 있으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으니까요. 제가 가지고 있던 2013년 1쇄 여행책과 비교를 해보니 그런 부분들은 말끔하게 수정 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하와이 여행책 중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편이라 개정판이 출시 된 후에도 반응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바로 위 사진 속의 주인공이 여행작가 양인선님이랍니다. 여행을 좋아하고 전세계를 누비고 싶다는 열린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으로 하와이에 수개월 거주 하며 하와이 여행책을 집필하셨답니다. 그 뒤 홍콩,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세계 국가의 여행책을 지속적으로 출판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여행과 함께 하는 삶을 살거라 생각되는 분이기 해외 여행에 관해서는 상당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분이랍니다. 


책 속에는 하와이 지역별 여행지도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요즘에는 해외 로밍을 통해 구글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해외의 경우 아직 우리나라 만큼 인터넷 속도가 빠르지 못하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 편이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렌트카를 이용하면 네비게이션이 달려 있기 때문에 지도 보고 주소 체크해서 달려가는 편이 더 빠른 이동이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 됩니다.


2014년 최신 개정판으로 개정 된 디스이즈 하와이는 어떤 모습일까요? 여전히 하와이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하와이 여행책이라 생각합니다. 필자도 서울, 제주도 등지의 여행책을 기획하고 있는데 여행작가 양인선님의 조언은 언제나 많은 도움이 뇌고 있답니다. 그만큼 잘 만들고 잘 쓰여진 책이라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디스이즈 하와이를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 처음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꼼꼼한 가이드팁이 수록 되어 있다.


제가 가보지 못한 곳이라면 말하기 어렵겠지만 하와이는 제가 여행을 해본 곳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답니다. 하와이는 한 번 여행하면 평생 머물 고 싶을 정도로 행복한 여행지 이며 필자 역시 이 곳을 이민와서 살아갈까라는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될 정도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이랍니다. 또 대부분의 음식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다는 점도 먹는 즐거움을 찾아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흔들기 충분한 곳이랍니다.


책 속에는 제대로 된 여행을 하고 싶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여행지, 맛집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자유여행도 가능하도록 네비게이션 주소와 입장 요금도 자세히 설명 되어 있답니다. 요즘은 패키지 여행 보다 자유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보다 꼼꼼하게 기록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입장료가 있는 여행지는 달러기준 금액과 어떻게 방문했는지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됩니다.


그리고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쇼핑 계획 꼼꼼히 세워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쇼핑 할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명품 부터 일반 쇼핑 품목 까지 다양한 쇼핑을 실속있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양의 물건을 쇼핑 할 계획이라면 여행가방도 넉넉한 사이즈로 챙겨가는 것은 필수 입니다.


하와이 여행은 보통 10일 내외로 조금 길게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에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다면 한국 음식점을 한 번 쯤은 들려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 입니다. 하와이에 위치한 서울정은 저도 한 번 방문했던 곳이랍니다. '미식가도 찾아오는 하와이 한식당' 으로 소문나 있을 만큼 한국 요리를 가장 한국 스럽게 표현해 내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하와이에서 소주 한 잔 그리우신 분이라면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하와이 여행지 그리고 편안한 숙소 정보들이 꼼꼼하게 수록 되어 있는 하와이 여행책 디스이즈 하와이, 하와이 다녀와본 사람의 입장에서 이야기 드리지만 여행 가실 때 한 번 읽어 보시면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여행 가이드북 만큼 꼼꼼하고 간결하게 설명 된 여행 정보지는 드므니까요. 또 책을 가지고 여행을 하면서 현지에서 여행 일정을 수정해야 될 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여행은 항상 일정대로 진행 되는 경우는 드므니까요.


저에게 하와이 여행을 다시 가고 싶냐고 묻는다면 저는 100% 자신있게 다시 여행하고 싶느 여행지라고 말 할 것 입니다. 그 만큼 하와이는 아름답고 정말 다시 가고 싶은 꿈에 그린 여행지 이기 때문 입니다. 최근 동남아 여행지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뜨고 있지만 저는 하와이도 그 가격만큼의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아마 제 글을 읽고 하와이 여행을 결정 하신 분들이 있다면 절대 후회 없는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 만큼 저는 만족스러웠답니다. 


하와이 여행책 디스이즈 하와이는 가까운 서점에서 찾아보실 수 있고 인터넷 구매를 통해 주문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유용한 책이니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고 여행계획을 꼼꼼히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디스이즈하와이(ThisisHawaii)(2014)
카테고리 여행/기행 > 해외여행
지은이 양인선 (TERRA, 2013년)
상세보기


이 글을 쓰면서 ... 저도 다시 여행을 가고 싶다는 꿈을 꿔봅니다. 아마도 올 가을 까지는 조금 힘들 것 같고 돌아오는 2014년 11월 ... 20대의 마지막 여행지가 어디가 좋을지 고민하면서 그 중에 하와이도 포함해 고민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 하와이 그 놀라운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디스이즈 하와이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00번 설명하는 것 보다 한 번 직접 확인하는 것이 더 확실 한 방법이 될 테니까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즐거움 꿈에 마음껏 들떠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하와이 여행책 > 여행작가 양인선의 디스이즈 하와이 2014년 개정판'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쥬르날 │ 카메라, 캐논 60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