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핸디캠 PJ820 > 소니 캠코더로 찍은 놀라운 풍경사진 성능



소니 핸디캠 PJ820 > 소니 캠코더로 찍은 놀라운 풍경사진 성능


흔히 캠코더라고 하면 사진 성능은 약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사진을 찍는데 최적화 된 DSLR에 비해서는 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 핸디캠 PJ820을 사용하면서 그런 생각들은 조금 달라졌습니다. 캠코더로 일상 사진을 찍는데는 무리 없을 정도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으니까요. 과거에 제가 소니 핸디캠 PJ820의 동영상 촬영 기능에 만족감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일상 스틸사진을 찍는데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는 것을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이 말인즉 사진을 찍기 위해 캠코더 외에 다른 카메라를 따로 챙겨갈 필요 없이 소니 핸디캠 PJ820 제품 하나로 동영상과 사진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다는 말 입니다. 그럼 쥬르날의 '소니 핸디캠 PJ820 > 소니 캠코더로 찍은 놀라운 풍경사진 성능' 에피소드를 읽어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위에 보여지는 제품이 소니 핸디캠 PJ820이랍니다. 전형적인 캠코더군 제품이지만 풍경사진을 촬영하는데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자랑한답니다. 지금 부터 보여드리는 사진은 모두 소니 핸디캔 PJ820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직접 보시고 어떤지 평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정도 성능이라면 간단한 스냅사진은 캠코더로 촬영을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촬영한 풍경사진


이 사진은 제가 실제로 최근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며 촬영한 사진 입니다. 가로 6000px 이상 크기로 촬영이 가능하며 와이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코더이지만 풍경 촬영을 하기에 손색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DSLR 카메라와 비교하면 당연히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 된 제품이란걸 생각할 때 이 만하면 괜찮은 성능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클릭하면 보다 큰 사진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와 하늘의 푸르른 색감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캠코더로 이 정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인화를 하기에는 부족할지 몰라도 웹상에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손색 없는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판단 됩니다.


이런 사진을 보여드리는 이유중 하나는 여행지에서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간단한 스냅 사진 정도는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충분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랍니다. 사진 결과물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흔히 여행지에서 풍경사진을 촬영하기에는 손색이 없습니다. 거기다 보통 카메라 보다 훨신 뛰어난 동영상 결과물을 촬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여행 갈때 소니 핸디캠 하나만 들고 가도 문제 없다는 것을 증명 합니다.


▲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촬영한 동영상 입니다.


위 동영상은 제가 제주도 여행시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직접 촬영한 동영상 이랍니다. 자동차를 타고 달리며 한 손으로 캠코더를 잡고 촬영을 했음에도 흔들림이 거의 없는 부드러운 영상을 담아 낼 수 있었답니다. 이 처럼 동영상과 사진 결과물 모두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면 여행시 다른 카메라 없이도 즐거운 추억을 손쉽게 담아 내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보든 사진은 별다른 수동 조작 없이 100% 캠코더의 자동 기능만 활용해 촬영한 사진 이랍니다. 누구나 쉽게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드가 잘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초보자 분들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답니다. DSLR 과 같이 디테일한 사진 효과 적용은 어렵지만 기본 스냅만 촬영 하는 분들에게는 부족함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모드 촬영시 망원줌을 이용해 촬영해도 손색 없는 결과 값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위 2장의 사진이 바로 줌을 최대치로 활용해 촬영한 사진 결과물이랍니다. 이 처럼 동영상 모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사진 모드를 활용해도 손색 없는 사진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는 것이 소니 핸디캠 PJ820이랍니다.


반영사진은 물론 물속의 발빠른 올챙이도 담아낼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점이랍니다. 보통의 카메라도 조작을 하기에 따라서 촬영을 하기 어려운 사진이기도 한데 소니 핸디캠은 자동 사진촬영 모드에서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답니다. 저도 처음에 풍경사진은 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 값이 나와서 놀랐답니다.


아름다운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을 담다


이번 제주도에서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풍경사진 촬영을 테스트 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사진은 아무래도 아름다운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에서 촬영한 사진인 것 같습니다. 바다의 투명한 색감을 그대로 표현해 주면서 동영상 촬영은 물론 사진 촬영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주었으니까요. 이번 제주도에서 촬영한 모든 동영상은 다음 시간에 편집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촬영 된 제주도 협재 해수욕장 풍경사진


인물사진도 걱정 없는 소니 핸디캠


이 처럼 풍경사진을 촬영하는데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인물사진을 찍는데도 손색이 없답니다. 아웃포커싱 등 인물 부곽 된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아쉬움이 남으나 단체로 여행의 즐거운 추억을 기록하기에는 소니 핸디캠 PJ820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위 두장을 사진은 최대 광곽과 최대 망원으로 촬영한 것이며 인증샷을 남기기에는 충분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소니 핸디캠으로 촬영한 사진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사진은 바로 이것 입니다.


흔들리는 보트 위에서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흔들림 없이 기록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 된 보트 촬영 동영상은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휴대용 빔프로젝터 캠코더의 장점 분석' 편을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트를 타고 신나게 달려나가는 모습을 캠코더로 생생히 담아낸 동영상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지금 까지 사용해본 소니 핸디캠 PJ820 사용기를 총정리하며 제가 제주도에서 촬영한 여행 동영상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까지 '소니 핸디캠 PJ820 > 소니 캠코더로 찍은 놀라운 풍경사진 성능' 에피소드 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쥬르날 │ 캠코더, 소니 HDR-PJ820


"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