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구정 맞이 봉사활동, 따뜻한 감동의 시작



설날 구정 맞이 봉사활동, 따뜻한 감동의 시작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구정 연휴에 드리는 쥬르날의 첫번째 메시지 입니다. 안녕하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구정을 맞아 따뜻한 나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하는데 이 자리를 빌어 쥬르날의 에피소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새해 안부 인사를 겸해 묻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한화그룹이 설날 구정 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는 소식 입니다. 지난 17일 까지 계열사 전국 사업장에 걸쳐 대규모 봉사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기업 이념인 함께 멀리라는 가치 아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풍성한 설맞이 봉사활동을 전개 했다는 소식 입니다. 저도 요즘 보육원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래서 인지 이런 소식이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설날 구정 맞이 봉사활동, 따뜻한 감동의 시작'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은 대한민국의 가장 풍성한 명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추석 보다도 훨신 우선시 되는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날을 맞아 한화그룹은 사회공헌철학 가치 아래,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함께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지난 2월 7일 부터 17일 까지 한화무역, 한화케이칼, 한화생명, 한화건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갤러리아 등 한화그룹의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저소득 독거노인, 복지시설 아동, 다문화 이주민 등을 찾아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함께 명절음식을 만들며 전통놀이 행사를 하는 등 뜻 깊은 나눔의 시간을 실천했다고 합니다.



명절이라는 시간에 이렇게 시간을 내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이보다 더 따뜻한 소식이 또 어디있을까요? 물론 알리기 위함을 행동은 아닙니다. 저도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보육원으로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는데 이 역시 누가 강제로 시킨 일이라면 정말 하기 싫을 테니까요. 저도 따뜻한 발걸음을 실천하기 위해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소식을 접하고 있다가 드디어 지인의 제안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민족을 대명절 설날 구정 연휴 입니다. 설날인사를 겸해 글을 작성하는 지라 간만에 제 사진 한 장 공개 해보는 걸로 오늘 이야기를 마무리 해 보고 싶습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 (쥬르날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링크])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조금 정신이 없긴 하지만 ... 한화그룹처럼 저도 따뜻한 현장에 직접 발걸음하여 나눔을 실천하는데 힘쓰고 싶다는 것이 오늘의 주 된 내용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설날 구정 맞이 봉사활동, 따뜻한 감동의 시작'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남은 설 연휴 잘 보내시고 본인의 시간과 능력이 허락하는 선에서 나눔을 실천해 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