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 야경 동영상 촬영과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 야경 동영상 촬영과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테스트를 위해 최근 남산에 다녀왔습니다. 야경 촬영을 테스트하기에는 남산 만한 곳이 없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 입니다. 서울 N타워의 아름다운 모습은 야경촬영 테스트를 하기에 무엇보다 안성 맞춤이니까요. 또, 남산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서울 야경은 보는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느끼게 만들어주기 충분하기 때문 입니다. 최근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을 사용해 보며 다양한 영상을 담아보면서 캠코더 성능을 테스트해 보고 있는데 야경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안겨주더군요. 캠코더 자체가 노이즈 억제력이 꽤 괜찮은 편이라 어두운 저녁시간에도 별다른 장비 없이 무리 없는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전편에 이어 쥬르날의 "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 야경 동영상 촬영과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 편 에피소드를 들려드리면서 제품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편(http://jepisode.com/1088)에 이어 계속 소개해 드리지만 핸디캠 중에서도 소니 PJ820은 매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핸디캠이랍니다. 프로젝터 기능이 내장되어 촬영한 동영상을 어디서나 바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외부 기기와 연결해 모든 장소를 영화 상영관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놀라운 제품이랍니다.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기에 전국을 돌아 다니며 촬영을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사진 보다 동영상에 더 욕심을 내고 있는 상황이라 그런지 핸디캠을 통해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고 보여줄 수 있는 부분도 서로 다르니까요.


실제로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으로 올라오는 영상을 촬영해 보았는데 매우 어두운 상황임에도 꽤 마음에드는 화질의 영상을 담아 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캠코더를 생각 했을 때 이 정도 어두운 상황이면 거의 보이지 않아야하거나 촬영이 불가능한 상황일텐데 PJ810을 통해 촬영을 해보니 어두운 상황 속에서도 담고자 하는 모습을 담아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바로 PJ810이 고화질 이미즈를 초고속으로 완성해 내는 비온즈 엑스 이미지 프로세서와 엑스모어 R COMS 센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450만 화소의 일반 센서 대비 약 2배의 수광률로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하더라도 영상을 밝게 녹화하면서 노이즈는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 억제를 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 되어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스스로 만족스러운 영상을 담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놀라운 기능 때문일까 서울 N타워의 아름다운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담아 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서 서울에서 가장 높다은 서울 N타워의 모습을 당겨 촬영 하였음에도 어두운 상황임을 고려해 보았을 때 노이즈 억제이 뛰어나 동영상 촬영을 테스트해 보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니까요.


그렇다면 PJ820 핸디캠을 통해 촬영 된 동영상이 어떤 모습일지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제가 말로 계속 설명 드리는 것 보다 한 번 동영상으로 확인 하는 것이 더 확실한 설명이 될 테니까요. 아래 동영상은 제가 남산과 서울 N 타워의 아름다운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을 하던 중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촬영한 일부 영상 입니다. 여러분들이 PJ820의 성능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상이라 생각합니다.



▲ 이 동영상은 소니 PJ820 으로 촬영 된 동영상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광각 촬영시 노이즈 억제력이 최대한으로 표현된 것은 물론 망원 촬영에서도 어두운 상황임을 감안 하였을때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소니 PJ820의 고해상도 센서와 덕분에 실현 가능해진 것이랍니다. 이 정도면 일상의 추억을 담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어두운 상황속에서 별다른 기술적 컨트롤이 없어도 동영상을 촬영하기 편리한 PJ820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해 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일반 사용자에게는 조금 과다할 정도로 좋은 기술력을 가진 캠코더임은 물론 전문가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제품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욕심과 본인이 추구하는 영상이 어느 정도 수준이냐에 따라서는 달라질 수 있겠지요?


그리고 PJ820에는 이 뿐만이 아니라 야간 촬영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기능이 내장 되어 있답니다. 라이트 기능을 통해 빛이 전혀 없는 공간에서도 환하게 비춰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빛이 전혀 없는 공간에서도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모습으로 동영상을 담아 낼 수 있는지 아래 테스트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 동영상은 소니 PJ820 으로 촬영 된 동영상 입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빛이 거의 없는 어두운 상황에서 내장 된 라이트 기능을 통해 환하게 촬영 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핸디캠이란 이름 처럼 삼각대가 아닌 손으로 들고 촬영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흔들림이 거의 없답니다. 이 기능은 B.O.SS 라는 소니 핸디캠의 특별한 기능 때문인데요.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간단한 보정을 하는 수준이 아닌 렌즈 전체가 촬영하는 피사체를 따라 움직이면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실현가능한 것이랍니다. 이 부분은 조만간 따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가장 혁신적이란 생각이 드는 부분이기 때문 입니다.


▲ 소니 PJ820에는 동영상 촬영 기능 외에도 다양한 촬영 기능을 제공 한다.


그리고 간단한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PJ820 핸디캠으로도 충분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답니다. 야경 동영상 촬영을 테스트 하면서 DSLR 카메라와 핸디캠을 통해 사진 촬영을 모두 해보았는데 캠코더로 촬영한 사진 결과물도 DSLR 만큼은 아니지만 간단히 촬영을 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었으니까요. 위 사진은 DSLR로 손으로 들고 촬영 된 사진이며 아래 사진은 PJ820 핸디캠을 통해 손으로 들고 촬영 된 사진 결과물 입니다.


위 사진은 PJ820으로 촬영한 원본 사진 파일 입니다. 클릭하면더 크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웹상에서 보기에 부족함 없는 야경 촬영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DSLR 보다는 다소 떨어지지만 캠코더로 촬영한 결과물인 것을 생각할 때 꽤 만족스러운 사진이라 생각 됩니다.


▲ 위 사진은 흰 색 테두리 공간을 크롭해 확대한 사진 입니다.

원본 사진을 잘라내 확대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J820 핸디캠이 얼마나 뛰어난 노이즈 억제력을 보여주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사진만 볼 때는 잘 모르실 지도 모르지만 이 사진이 매우 어두운 상황속에서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 된 캠코더로 촬영 된 사진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매우 놀라운 결과물이니까요. 그럼 이것으로 "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 야경 동영상 촬영과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 편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안정적인 손떨림 방지 기능을 통해 삼각대 없이도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캠코더, 소니 HDR-PJ820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