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렌즈 > 축복렌즈란? 축복렌즈로 찍은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DSLR 카메라 렌즈 > 축복렌즈란? 축복렌즈로 찍은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축복렌즈로 찍은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축복받은 렌즈라 < 축복렌즈 > 라 불리우는 캐논 EF-S 17-55mm F2.8 is USM를 통해 계속 사진 촬영을 하다보니 써보면 써볼 수록 마음에 들더군요. 괜히 축복렌즈라 이름 붙여진 것이 아닌 것 처럼 일상 스냅사진 외에도 인물 사진과 풍경 사진을 찍기 아쉬움 없는 괜찮은 DSLR 카메라 렌즈였습니다. 그 이유인 즉 어떤 공간에서도 축복렌즈 하나로 무난한 결과 값을 얻어 낼 수 있는 등, 렌즈 하나가 사진 결과물 만으로 판단했을 때는 다른 렌즈에 비해 상당히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물론 다른 렌즈보다 조금 비싸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랄까요? 하지만 가격대비 효과를 생각 했을 때 대체 가능한 렌즈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유사 렌즈군들과 비교를 해봐도 축복렌즈 만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는 렌즈는 드믄 것 같습니다. 그럼 캐논 60D와 캐논 EF-S 17-55mm F2.8 is USM 조합으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 DSLR 카메라 렌즈 > 축복렌즈란? 축복렌즈로 찍은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 포스팅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축복렌즈란 무엇일까?
 
대부분의 DSLR 렌즈는 각 렌즈 마다 애칭이 하나쯤은 가지고 있답니다. 가장 기본 렌즈는 번들렌즈, 여친렌즈, 아빠백통, 엄마백통 등 렌즈의 정식 명칭이 상당히 길다는 이유로 줄여서 애칭 하나씩을 카메라 유저들이 붙여 부르는 것이랍니다. 그렇다면 축복렌즈는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축복 받은 렌즈 이다 라는 이유로 사람들에게 축복렌즈로 평가 받고 사랑받고 있답니다. 크롭 DSLR 카메라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렌즈라 평가 받는 렌즈라는 점도 축복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캐논 EF-S 17-55mm F2.8 is USM의 애칭이 바로 < 축복렌즈 > 이다.


말 그대로 축복렌즈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며 표줌화각대를 가진 전천후 렌즈이기 때문에 일상 스냅부터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까지 다방면에서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렌즈랍니다. 특히 2.8이라는 밝은 고정 조리개 값 때문에 반자동 AF 모드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사진 촬영의 편의성을 가져다 주기도한답니다. 전문 사진 작가가 아닌 이상 축복렌즈 하나면 사실 취미로 할 수 있는 사진 생활은 호화롭게 누린다고 설명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또 전문적인 사진 작가들도 좋은 렌즈다 평가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도 이 렌즈를 높게 평가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친구들을 사진을 찍어 줄 때도 좋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일상속에서 커피숍에서 차를 마시며 사진을 찍으며 논다던가 야외에서 사진을 찍어도 쨍하게 나오는 것은 물론 주변의 색감을 잘 표현해 내 줄 수 있다는 것도 이 렌즈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써보면 써볼 수록 제가 축복렌즈를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부분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심하게 만족스러웠던 렌즈는 참 드물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출사에서 촬영한 인물 사진 <담긴이 : 최다>


진지한 표정 부터 장난스러운 표정 까지 캐논 60D와 축복렌즈 조합으로 촬영해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축복렌즈는 현재 크롭 바디 DSLR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캐논 EOS 70D 와도 상성이 좋은 렌즈 입니다. 사진 생활을 단순히 취미생활이 아닌 조금 더 높은 경지를 바라보고 공부하고 싶다면 캐논 70D와 축복렌즈 만 딱 장만해 놓고 시작해도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발빠른 동물도 밝의 조리개값 덕분에 빠른 셔터스피드 확보가 가능해 흔들림 없이 담아 낼 수 있다.


17-55 라는 화각을 가지고 있듯 준 광곽영역을 화각을 어느 정도는 커버 할 수 있는 렌즈이기 때문에 넓게 담는 풍경 사진을 찍는데도 큰 무리 없습니다. 물론 이보다 더 욕심이 난다면 광곽렌즈를 따로 장만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겠지요? 필자가 오래도록 사진생활을 하면서 17mm 화각으로 풍경사진을 많이 찍어 왔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그에 대한 사진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필자가 재작년 여름에 다녀온 하와이 여행 관련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그 진가를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2.8이라는 밝은 고정 조리개 값 때문에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결과물도 만들어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밝은 고정 조리개 값을 가진 렌즈가 가진 최대 장점인 실내에서도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있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어두운 공간에서는 통상 흔히 사용 되는 3.5 조리개 값으로는 셔터 스피드 확보가 어려워 ISO를 높히 올려야 되거나 흔들린 결과물을 얻어내기 쉬운데 밝은 조리개 값을 가진 렌즈이기 때문에 어두운 공간에서도 원하는 결과물을 더 쉽게 담아 낼 수 있답니다. 이처럼 일상 스냅부터 인물사진, 풍경사진 까지 밝은 공간 어두운 공간 등 전처후로 사용 할 수 있는 렌즈이기 때문에 렌즈 하나로 사진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 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가 지금 까지 사용해본 렌즈 중에서 최고의 크롭바디 DSLR 렌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있게 이야기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 DSLR 카메라 렌즈 > 축복렌즈란? 축복렌즈로 찍은 인물사진과 풍경사진 >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