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렌즈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기대평 (캐논 헝그리 망원 렌즈)



DSLR 렌즈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기대평 (캐논 헝그리 망원 렌즈)


가성비 최대 효과, 헝그리 망원 렌즈의 매력


DSLR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에는 모르지만 렌즈에 대한 무한한 욕심이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DSLR 카메라를 구입하면 번들 렌즈인 표준줌 렌즈를 사용하다보면 화각에 대한 이런저런 아쉬운 부분이 상당히 많으니까요. 그래서 저도 광각렌즈를 탐내고 망원렌즈를 탐내다 보니 이런 저런 렌즈를 다양하게 사용해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망원렌즈는 굉장한 매력을 가진 DSLR 렌즈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까이 가지 않아도 먼거리에 있는 피사체를 담아낼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 렌즈로는 찍을 수 없는 새로운 화각의 세계를 경험 할 수 있어 D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재미가 더 커지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 새로운 망원 렌즈인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가 택배 배송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는 일명 헝그리 망원 렌즈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가성비 최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망원렌즈이기 때문이랍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렌즈 중 망원렌즈는 최대 200mm 까지만 사용을 해보았는데 최대 250mm 까지 땡겨 찍을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감에 부풀어 있답니다. 표준줌 렌즈, 단렌즈, 광각 렌즈 등 각 렌즈로 찍을 수 있는 사진의 매력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지요. 자 그럼!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렌즈가 어떤 렌즈인지 망원 렌즈의 매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은 어떤 렌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는 어떤 렌즈인가?

캐논 55-250mm는 흔히 헝그리 망원렌즈라 불리우는 렌즈로 가성비 효율을 우선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렌즈라 생각 됩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백통급 망원렌즈의 경우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55-250mm 렌즈는 그에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는 가격적인 매력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기존 55-250mm의 장점을 이어나가면서도 기존 렌즈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동영상 촬영에 강한 빠른 AF 초점을 실현한 렌즈라 동영상 촬영이 많은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렌즈라는 생각도 듭니다. 기존에 비해 훨신 빠른 AF 초점이 가능한 렌즈인 점은 물론 저소음 고정밀 포커싱을 위해 개발 된 포커싱 모터인 스테핑 모터(STM)가 탑재되어 있어 보자 조용하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을때 보다 빠르게 찍을 수 있는 기능이 강화 된 렌즈라고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70D와 궁합이 상당히 잘 맞는 렌즈라는 말이 있는 언제 기회가 된다면 테스트 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생깁니다.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제품 모습


▲ 헝그리 망원 렌즈라 불리는 만큼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렌즈 이다.


▲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따라 자동 수동 모드 조절이 가능 하며 손떨림 보정 기능을 끄고 켤 수 있다.


▲ 기존 대형 망원렌즈보다 상당히 가벼운 무게이기에 여행시에도 편리하게 휴대 할 수 있다.


망원렌즈의 장점은 무엇일까?

망원렌즈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내가 가까이 갈 수 없는 공간을 담아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뒷배경 압축율이 높아 조금 더 예쁜 아웃포커싱 된 사진을 담아 낼 수 있다는 점도 망원렌즈를 활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접사 렌즈와 밝은 렌즈를 통해 아웃포커싱을 만들어 낸 사진과 망원 렌즈로 아웃포커싱을 강조해 사진을 찍은 것을 비교하면 아무래도 더 먼거리를 땡겨 찍은 사진의 압축율이나 뒷 배경이 훨신 깔끔하고 예쁘게 보여지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찍는데도 요령이 있습니다. 렌즈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카메라 렌즈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천만원이 넘는 카메라 장비와 렌즈를 가지고 있어도 10년전에 출시 된 똑딱이로 찍은 사진보다 좋지 못한 결과물을 담아내는 사람도 허다하니까요.


▲ 망원렌즈로 찍은 사진, 먼거리에 위치한 피사체도 바로 앞에서 찍은 듯 선명하게 담아 낼 수 있다.


자연스러운 인물사진 찍기 좋은 망원렌즈

제가 다음주 부터는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렌즈를 활용해 찍은 인물사진을 보여드리며 왜 망원렌즈가 자연스러운 인물사진을 찍기 좋은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드릴까 합니다. 간략한 장점만 먼저 알려드리자면 먼거리에서 인물을 당겨 찍을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사진을 찍는 것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아 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기 사진을 많이 찍어야 하는 경우 망원렌즈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화각을 통해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피사체를 빠르고 선명하게 담아 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렌즈를 통해 촬영한 결과물을 보여드리면서 다시 한 번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