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충무로 맛집 > 충무로 술집 > 비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맛있는 모듬전 #교동전선생

충무로 맛집 > 충무로 술집 > 비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맛있는 모듬전 #교동전선생


비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맛있는 모듬전


비오는 날이면 누구나 한결 같이 생각하게 되는 맛있는 모듬전, 저도 사람인지라 비가 내리는 날이면 항상 모듬전이나 따끈한 국물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 날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비가 쏯아지는 날이라 그런지 맛있는 모듬전 생각이 머리속에 가득 했으니까요. 그렇게 찾아갔던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 처음 가본 곳이였는데 깔끔하게 차려 나오는 것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모듬전과 함께 마신 < 알밤 막걸리 > 까지 비오는날의 감성에 흠뻑 젖어 들기 충분 했던 것 같습니다. 비오늘 날이면 생각나는 모듬전이 맛있는 충무로 술집 교동전선생에 다녀갔던 이야기 보따리를 지금 부터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교동전선생의 모듬전은 기름기가 적어 여자들이 더 좋아한다.


▲ 충무로 골목길 안쪽에 위치한 < 교동전선생 > 


교동전선생의 주방은 청결하다

사람이 먹는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위생이겠지요? 보통 술집이라고 하면 대충 만들어 내오는 호프집 주방을 생각하게 되는데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 은 술집이라기 보다 깔끔한 음식점이라 불러야 될 정도로 깔끔한 주방 환경을 갖추고 있었답니다. 깔끔하게 유니폼까지 차려 입고 조리를 하는 모습에서 부터 어떤 음식이 만들어져 나올지 기대감을 가지기 충분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충무로는 상권이 오래 된 터라 깔끔한 음식점, 술집이 드믄데 교동전선생은 그런 면에서는 다른 곳보다 깔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깔끔한 분위기에서 모듬전을 즐기고 싶다면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 이 괜찮을 듯 싶다.


▲ 교동전선생 < 메뉴판 >


▲ 뜨끈한 미역국과 함께 기본 안주가 준비 된다.


비오는 날에 잘 어울리는 순두부 찌개

모듬전에 막걸리 한 잔 걸치러 간 것도 있지만 저녁식사를 하지 않아 간단히 사이드 메뉴 느낌으로 주문했던 순두부 찌개, 역시나 비오는 날에 상당히 잘 어울리는 메뉴로 소주 한 잔 생각나게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점심 메뉴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니 점심식사로 오늘은 뭐가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이상 고민 하지 마시고 충무로 < 교동 전선생 > 으로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오는 날에 얼큰한 순두부 찌개 꽤나 날씨와 잘 어울리는 메뉴니까요.


▲ 교동전선생의 < 순두부 찌개 > 는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이다.


달달하게 취하고 싶을땐, 알밤막걸리

모듬전을 주문 할 때 막걸리가 빠지면 섭섭하겠지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 알밤막걸리 > 로 달달하게 취하고 싶어 주문해 보았답니다. 그냥 막걸리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은 물론 입안에 감도는 달달함이 살아 있어 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막걸리라고 합니다. 저도 다른 곳에서도 종종 마셔보았는데 꽤 마음에 들었던 막걸리 라서 그런지 선택에 머뭇거림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달달하게 취하고 싶을 땐, 알밤 막걸리를 주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교동전선생의 < 모듬전 >


비오는 날에 잘 어울리는 모듬전

비오는 날에는 역시 술안주로 모듬전 보다 괜찮은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을 맛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한상 거하게 차려진 느낌에서 오는 푸짐함이 술 맛 살아나게 만들어 주는 것 같더군요. 버섯, 호박, 순대, 깻잎 등 정성을 다해 만들어진 모듬전과 함께 즐기는 막걸리 한 잔, 비오는 날에 이보다 더 좋은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충무로에서 비오는 날 술 한 잔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을 찾아가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모듬전을 소스에 찍어 먹으면 짭쪼름한 맛이 중독성 있다.


▲ 갤럭시 S3 스마트폰 접시를 비교해본 모습, 양은 푸짐하다.


▲ 모듬전에 막걸리 한 잔 비오는 날에 이보다 좋은게 또 있을까?


모듬전 클리어, 빈 그릇은 정직해

깨끗하게 빈 접시만 남은 모듬전 그릇을 보고 있으니 역시 빈 그릇은 정직하다는 말이 생각이 납니다. 순두부찌개 와 모든전을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 비오는 날 이 꼭 아니더라도 모듬전이 땡기는 날에 깔끔한 충무로 술집을 찾는다면 퇴근 후 교동전선생으로 발걸음해보는건 어떨까요? 직장 동료들과 함께 퇴근길에 모듬전과 막걸리 한 잔 나눈다면 하루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버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밤 퇴근길 술 한 잔 할 곳을 찾고 계시다면 고민 하지마시고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INFO. 충무로 맛집 > 충무로 술집 > 교동전선생 (충무로점)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 3가 24-6
전화. 02-2277-8869



쥬르날의 에피소드 │ 글과 사진,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