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 > 믿을 수 있는 언니네텃밭 (한화 프렌즈 기자단 모임)

한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 > 믿을 수 있는 언니네텃밭 (한화 프렌즈 기자단 모임)


# 누가 만들었는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언니네텃밭


사람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의식주라는 말이 있듯 먹는 것은 우리의 삶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 있는 부모의 마음이라면 우리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 더욱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차에 얼마전 한화 프렌즈 기자단 정기 모임에서 한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에 선발 되어 한화의 지원을 받고 있는 < 언니네 텃밭 > 윤정원 사무장님과 인터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언니네 텃밭은 믿을 수 있는 채소 꾸러미와 야채와 과일 등 정성을 다해 만드는 먹거리를 구매 할 수 있는 곳으로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구매 할 수 있는 곳이였답니다.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환경과 인간의 아름다운 공존을 꿈꾸며, 성장 가능성을 가진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로 언니네 텃밭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자! 그럼 한화와 함께 하는 믿을 수 있는 언니네 텃밭이 어떤 곳인지 그 날의 한화 프렌즈 데이 기자단 모임 현장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믿음직 스러운 언니네 텃밭 문구.


한화 프렌즈 기자단 정기 모임에서 만난 언니네 텃밭

매달 새로운 취재 미션이 부여 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정기 모임에 참석한 쥬르날의 오늘의 취재 미션은 언니네 텃밭을 취재하는 것이였습니다. 각 기자단이 친환경 사회적기업 담당자님을 만나 직접 인터뷰를 하고 친환경 가치를 추가하는 기업을 더 널리 알리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직접 담당자님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정말 언니네 텃밭 같은 기업은 지원을 해줘야 되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우리의 먹거리의 안전에 신경을 상당히 많이 쓰고 있는 기업이더군요.


언니네 텃밭이 믿음이 가는 이유

오늘 소개해 드리는 언니네 텃밭 먹거리가 믿음이 가는 이유는 바로 얼굴 있는 생산자, 만든 사람의 이름을 걸고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지도 모르는 상품들도 많기 때문에 이런 점이 언니네 텃밭이 믿음이 가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그런 믿음직 스러운 먹거리를 한 박스에 담아 매달 꾸러미라는 이름으로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언니네 텃밭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언니네 텃밭 꾸러미를 주문하면 안에 어떤 것이 누가 만들어서 들어 있는지도 꼼꼼히 쓰여 있다.


▲ 꾸러미 가격도 저렴하며 양도 넉넉히 제공 된다.


▲ 믿을 수 있는 농산물, 건강을 생각한다면 언니네 텃밭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누구의 손으로 생산 되었는지 알 수 있다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 중에 농사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허다할 것 입니다. 또 자신이 먹는 먹거리가 누구의 손에서 어디서 어떻게 생산 되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화 그룹이 지원하는 언니네텃밭을 이용하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디에서 어떤 사람이 어떤 방법을 통해 만들어 져서 내게 온 것인지를 자세히 알 수 있는 기에 믿고 먹을 수 있으니까요. 출처가 불불명한 것들이 많은 요즘에 언니네 텃밭 같은 곳이 더 널리 알려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언니네텃밭을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http://www.sistersgarden.org/)


솔직한 생산자 표시

언니네텃밭 상품 안내 내용을 확인해 보면 재미 있는 점이 만든사람의 이름과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유기농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는 점이였던 것 같습니다. 정감 있는 이름이 쓰여 있는 것을 보면 꼭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가 만들어 주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농약이라도 조금이라도 농약을 사용을 했다는 것을 솔직하게 표기해 둔 것도 참 마음에 드는 점인 것 같습니다. 나쁜 마음을 가진 생산자들은 이런 점들을 숨기기도 하는데 언니네텃밭 제품들은 솔직하게 표기 된 점이 다른 곳과 다른 강점인 것 같습니다.




▲ 언니네텃밭 윤정원 사무장님 인터뷰 동영상


위 인터뷰 동영상을 직접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니네텃밭 만큼 믿음직 스러운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도 드물다는 생각이 듭니다. 언니네텃밭 윤정원 사무장님과 직접 인터뷰를 해보니 그런 생각들이 더욱 확실해 지더군요. 관심 있는 분들은 언니넷 텃밭에서 한 번 건강한 먹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인 가구가 즐길 수 있는 자취생 패키지(?)도 판매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INFO. 언니네텃밭

홈페이지http://www.sistersgarden.org/
문의. 02-582-1416

※ 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2011년)



앞으로도 계속 되는 한화 프렌즈 기자단 활동

한화 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언니네텃밭 같은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게 된 것도 저에게 주어진 기회와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것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 만큼 행복한 일도 없으니까요. 앞으로 쥬르날의 한화 프렌즈 기자단 활동은 계속 됩니다. 더 기분 좋은 소식 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한화 프렌즈 만큼 서포터즈 친목 활동이 두드러진 서포터즈 활동도 드물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고생하시는 러브한화님과 한화 홍보팀 여러분들의 노고를 이자리를 빌어나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