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피소드/대한민국 여행

대전 여행 > #1 당일 기차여행, 대전 여행 프롤로그 (대전 원도심 투어 여행기)

대전 여행 > #1 당일 치기 여행지 대전 여행 프롤로그 (대전 원도심 투어 여행기)



당일 치기 여행지, 대전 여행 프롤로그


대전이라고 하면 여러분들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남쪽의 중심, KTX가 지나가는 중간 지점 혹은 1993년에 개최 된 엑스포와 카이스트가 위치한 곳 정도로만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여행지라고 하기에는 다른 지역 보다 볼거리가 떨어진다고 하는 말도 있지만 도심 속 매력을 찾아 떠나기에는 당일 치기 여행지로 괜찮은 편이라 생각을 합니다.

자연의 훌륭한 비경이 숨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대전 특유의 맛과 먹거리를 찾아다니는 것, 그리고 소소한 아름다움과 즐거움이 살아 숨시는 지역을 특색을 찾아 골목길을 돌아 다니는 것만으로도 하루가 짧게 느껴질 정도로 대전에는 숨은 즐거움이 가득했던 곳이였습니다. 서울에서 KTX로 1시간이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대전광역시, 하루 반나절 일정이였지만 외지인들은 모르는 대전 만의 아름다움을 경험한 그 날의 추억에 대전을 새롭게 바라 보게 되었던 날이였던 것 같습니다.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대전


하루 만의 기차여행으로 돌아본 대전, 점심에 서울역을 출발해 저녁에 대전역에서 기차를 타고 돌아올 수 있는 알고 보면 가벼운 여행지, 무언가를 보기 보다도 새로운 지역의 특색을 찾아 떠나는 것도 하루쯤은 괜찮은 당일치기 여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대전에 하루 머무는 시간 동안 들려 보았던 10여가지 장소들을 돌아본 결과 하루 가족 나들이 코스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은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전 원도심 지역을 돌아보며 대전역에서 시작해 역전시장, 중앙시장, 목적교,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전 성심당, 대전 창작센터, 산호여인숙(전시관 겸 게스트하우스), 구 충남도청 전시실 까지 하루 시간이 촉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새로운 공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먹거리 투어, 이는 서울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새로운 즐거움이 있으니까요. 대전 성심당에서 빵을 사러가기위해 다녀오는 사람도 있는 것 처럼 대전은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 생각 됩니다.


▲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는 순간 만큼 두근거리는 순간도 드물다. (서울역에서 대전까지 KTX 1시간)


▲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분주한 사람들의 모습


기차여행은 언제나 두근두근


기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낭만으로 가득 한 것 같습니다. 과거의 비둘기호와 같은 낭만이 있을 지 몰라도 기차 타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떠나는 여행은 20대에 한 번 쯤 꼭 경험해 봐야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타니는 기차지만 지금 서울에서 대전으로 떠다는 이 순간도 언제나 여행의 즐거움으로 마음이 두근 거리고 있습니다. 사이다에 계란 한개 나눠 먹는 낭만, 요즘도 기차를 타면 느낄 수 있답니다. 예전 보다는 많이 편리해 졌지요. 매점차량도 있고, 자판기도 설치가 되어 있으니 ...


최첨단 LED 영상시설, 대전 스카이로드


이번 대전 여행의 핵심은 최근 새롭게 만들어진 최첨단 LED 영상 시설 < 스카이로드 > 를 만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대전 으능정이거리에 웅장하게 건설 된 < 스카이로드 > 는 매일밤 대전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준다고 극찬을 받고 있으니까요. KTX에서 내려 대전 땅을 밝기위해 가는 길목 곳곳에 대전 스카이로드에 대한 안내 광고를 흔히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 스카이로드에 대한 이야기는 대전 여행기 5번째 글에서 현장의 생생한 동영상과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TIP. 대전역에서 으능정이 거리 까지는 여자걸음 도보로 15분 정도면 찾아갈 수 있다. 
택시를 타는 것보다 도보로 가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으니 참고 할 것.


▲ 대전역에서 내리면 대전 시티투어도 이용 할 수 있지만 역시 진정한 여행의 매력은 도보여행이 아닐까?


나와유의 오감만족, 대전광역시 원도심 팸투어


쥬르날이 대전에 당일치기 기차여행을 온 이유는 대전광역시의 초청을 받아 원도심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취재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덕분에 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있는 현지인들과 함께 대전역 부터 구 충남도청 까지 골목길 구석 구석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였답니다. 현지인에 대한 정보와 함께 타지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대전광역시 원도심 투어를 하는 시간은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타지인이 모르는 비밀루트를 찾아 걷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었던 것은 물론 제가 몰랐던 대전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였으니까요. ^^*

PS. 함께 고생해 주셨던 가이드 분들에게 대전의 매력을 알고 갈 수 있게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 대전에 위치한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철도 시설공단의 본사. 대전 어디서 봐도 보일 정도로 웅장하다.


대전의 매력을 찾아 떠난 원도심 여행기


지금 까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전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것이 이 글을 쓰면서의 가장 큰 목적 입니다. 저 보다 더 많은 것경험하고 표현 할 수 있는 사람들도 분명 존재 하겠지만 각자가 느끼는 여행에 대한 감정표현은 서로 다를 수 밖에 없으니까요. 몰랐던 대전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가볼만한 새로운 공간을 발견 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 저의 발자취가 궁금하다면 대전 여행기를 끝까지 읽어 주시길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하루에 한 편씩 대전의 새로운 매력을 찾아 떠난 여행기가 연재 되오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INFO. 대전 원도심 여행기

쥬르날의 대전 여행 일정 (2013년 9월 7일) 하루 당일치기.

대전역 → 역전시장 → 중앙시장 → 목척교 → 으능정이거리 → 대전 성심당 → 대전창작센터 →
우리들공원 → 카페 이대 → 지하상가 → 구 충남도청 → 음식점 태화원 →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 대전역

여행 장소. 대전광역시 원도심 일대




<< 당일 치기 여행지, 대전 원도심 여행기 더 보기 >>

대전 여행 > #1 당일 기차여행, 대전 여행 프롤로그 (대전 원도심 투어 여행기)
대전 여행 > #2 당일치기 기차여행, 시장 먹거리 투어 (대전 역전시장, 대전 중앙시장)
대전 여행 > #3 당일치기 여행추천, 대전 가볼만한 곳 (목적교,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대전 성심당)
대전 여행 > #4 당일치기 대전 여행 코스 (대전창작센터, 산호여인숙, 구 충남도청)
대전 여행 > #5 대전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여행 에필로그 (스카이로드 쇼 영상 시간, 동영상)


쥬르날의 에피소드 │ 글과 사진,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캐논 EOS 6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