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카메라 > 캐논 6D > 캐논 DSLR로 찍은 음식사진, 맛있는 음식 사진 모음



캐논 카메라 > 캐논 6D > 캐논 DSLR로 찍은 음식사진, 맛있는 음식 사진 모음

# 식욕을 돋구는 맛있는 음식 사진 모음



카메라 에피소드
 │ 캐논 카메라 > 6D 

DSLR로 음식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아진 요즘

요즘 DSLR 카메라 보급이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어서 DSLR 카메라로 일상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개인 SNS 활동도 많아지면서 일상 속에서 음식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유독 많아 진 것 같습니다. 특히 음식의 경우 보는 이를 하여금 식욕을 자극하게 할 뿐 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이 있기 때문에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 에 맛있는 음식점에 다녀온 후기 혹은 인증샷을 남기는 사람들이 많아 졌으니까요.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캐논 6D 처럼 DSLR 카메라에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 된 카메라들이 많아지면서 DSLR 카메라로 음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기 훨신 편리해 져서 그런지 맛있는 음식 사진으로 친구들에게 테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훨신 더 먹음직 스러우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최근 캐논 6D를 통해 찍어본 맛있는 음식 사진 모음을 공개해볼까 합니다. 캐논 6D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얼마나 먹음직 스럽고 식욕을 자극하는지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고픈 시간이라면 즐겨찾기 해뒀다가 다음 기회에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친구들과의 즐거운 일상, DSLR 카메라와 함께라면 더욱 선명하게 오래도록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다.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전어

가을이라 그런지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음식 사진은 바로 전어 랍니다.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속담이 있듯 가을에 전어 만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도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부천역 근처에 전어회를 파는 곳 야장에서 촬영한 사진이라 상당히 어두운 상황 속에 찍은 사진이지만 캐논 6D의 ISO 기능을 활용하면 위와 같이 밝은 느낌으로 찍을 수 있답니다. 덕분에 먹음직스러운 전어의 모습 그대로를 담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회식 자리에 빠지지 않는 먹거리 오겹살

종각 맛집으로 유명한 종로불돼지에서 사진 찍은 오겹살, 다시봐도 군침이 흐르는 맛있는 음식 사진 인 것 같습니다. 국민 먹거리로 아마 오겹살 싫어 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사진을 보고 당장 뛰어 가고 싶은 생각이 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겹살에 소주 한 잔~ 캬~ 이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겹살 역시 회식자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메뉴가 된 것 같습니다.


소스 때문에 더 맛있어 보이는 왕돈까스

위 돈까스가 더 맛있어 보이는 이유는 왕돈까스 위에 올라간 소스 때문이라 생각 합니다. 단순히 셔텨를 누를 수도 있겠지만 DSRL의 수동 조작 기능을 활용해 화이트밸런스를 맞춰서 촬영하면 위 처럼 더욱 먹음직 스러운 맛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화이트벨런스와 밝기를 조절하는 것 만으로도 훨신 더 사람들의 식욕을 자극 할 수 있는 테러용(?)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 흰 쌀밥 위에 빨간 소스, 맛있는 음식 사진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색 표현이 매우 중요하다.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내는 DSLR

위 사진 속 대하는 지난 제주도 여행에서 캐논 DSLR 6D로 촬영한 사진이랍니다. 신선함이 사진 속에 그대로 표현 되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먹고 싶은 식욕을 자극하게 만드는 맛있는 음식 사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식 사진을 찍다보면 욕심이 생기는 것이 바로 있는 그대로 기록해 사람들에게 자랑 혹은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단 생각을 하게 되니까요. 캐논 6D의 와이파이 기능 사용하면 이 처럼 신선함이 그대로 보여지는 사진을 바로바로 SNS에 공유 할 수 있답니다.


▲ 음식의 신선함을 그대로 표현하는데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먹어보고 싶은 맛있는 음식 사진

사진을 보고 '아! 먹어보고 싶다' 라고 생각이 되는 사진은 무엇가 특별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은 제주도 섬속의 섬 우도 맛집으로 소문난 < 로뎀가든 > 에서 맛 볼 수 있는 유명한 한라산 볶음밥이랍니다. 제주도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고 좌측 하단에는 마라도 우측에는 우도를 표현할 정도로 꼼꼼한 디테일이 인상적인 맛있는 음식 사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과 제주도를 표현한 특별한 한라산 볶음밥, 이 정도면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겠지요? 


▲ 적당한 아웃 포커싱은 음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 더욱 먹음직 스럽게 만들어 준다.


음식 사진은 맛있어 보여야 한다

음식 사진을 찍는 이유의 99%가 맛있는 음식을 추억하기 위해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음식 사진을 찍을 때는 맛있게 보이도록 찍어야 될 필요가 있답니다. 셀카를 찍을 때 얼짱각도가 있는 것 처럼 음식을 찍을 때도 가장 맛있게 보이는 각도가 따로 있답니다. 렌즈의 초점 거리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겠지만 기본 적으로 가장 맛있는 모습으로 보여 질 수 있는 각도는 사람이 테이블에 앉아서 음식을 보는 것보다 약간더 높은 곳에서 찍어야 더욱 맛있는 음식 사진으로 보여지게 된답니다.


▲ DSLR에 망원렌즈를 사용하면 멀리 있는 피사체도 가까이 담을 수 있다.


캐논 6D로 찍어본 맛있는 음식 사진 모음

DSLR 카메라로 찍은 음식 사진은 확실히 똑딱이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보다 훨신 더 맛있게 보인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 비해 DSLR 카메라의 무게가 경량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DSLR 카메라를 통해 우리의 추억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눠 볼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다른 DSLR 카메라도 많이 사용해 봤지만 최근에 캐논 6D를 통해 촬영한 음식 사진을 보면 과거의 사진 보다 훨신 더 먹음직 스럽고 먹었을 때의 모습 그대로 담겨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답니다.

더욱 맛있어 보이는 사진을 통해 세상의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 사진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제가 캐논 DSLR 6D로 직접 촬영한 음식 사진이 여러분들에게는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 합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맛있어 보이시나요?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